tropical.kr 과정중심적 웹기반 한국어 쓰기교육에 관한 고찰 > tropical7 | tropical.kr report

과정중심적 웹기반 한국어 쓰기교육에 관한 고찰 > tropical7

본문 바로가기

tropical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과정중심적 웹기반 한국어 쓰기교육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07:38

본문




Download : 과정중심적 웹기반 한국어 쓰기교육에 관한 고찰.hwp






첫째, 웹기반 한국어 쓰기 교육의 과정 중심적 …(skip)
설명

다.


순서
과정중심적%20웹기반%20한국어%20쓰기교육에%20관한%20고찰_hwp_01.gif 과정중심적%20웹기반%20한국어%20쓰기교육에%20관한%20고찰_hwp_02.gif 과정중심적%20웹기반%20한국어%20쓰기교육에%20관한%20고찰_hwp_03.gif 과정중심적%20웹기반%20한국어%20쓰기교육에%20관한%20고찰_hwp_04.gif 과정중심적%20웹기반%20한국어%20쓰기교육에%20관한%20고찰_hwp_05.gif 과정중심적%20웹기반%20한국어%20쓰기교육에%20관한%20고찰_hwp_06.gif



Download : 과정중심적 웹기반 한국어 쓰기교육에 관한 고찰.hwp( 28 )








레포트/인문사회


과정중심적 웹기반 한국어 쓰기교육에 관한 고찰

,인문사회,레포트
본 자료는 과정중심적 웹기반 한국어 쓰기교육에 관한 고찰 보고서입니다.
본 연구의 세부적인 연구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렇듯 Internet은 쓰기 학습의 ‘과정 중심적 접근’을 용이하게 해주며 ‘학습자 중심’의 학습환경을 제공하는 교육적 매체로서의 무궁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아 이미 영어교육의 경우 Internet 상에서 쓰기 학습 사이트가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아
그러나 한국어 교육의 경우는 Internet을 이용한 한국어 쓰기 교육에 대한 理論적 연구나 실행은 매우 미진한 실정으로 앞으로 이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가 필요한 실정이다. 또한 Internet이라는 가상 공간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 학습자의 글이 교사와 다른 모든 학습자 또는 익명의 많은 실제 독자에게 공유되어져 더 빠르고 풍부한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게 되었다.

2. 연구 목적 및 내용

본 연구에서는 위와 같은 연구의 당위성에 따라서 Internet을 이용한 과정 중심적 한국어 쓰기 학습 program을 개발하고 실제로 Internet 상에서 웹기반 한국어 쓰기 학습 program을 운영해 보고자 한다.

1. 연구의 당위성

2. 연구 목적 및 내용

3. 웹기반 쓰기교육의 과정중심적 교수-학습 plan
3.1. 웹기반 한국어 쓰기학습과정의(定義) 개발원리
3.2. 웹기반 한국어 쓰기학습과정 설계

4. 웹기반 쓰기 학습 program의 구현 및 검증
4.1. 실시 기간
4.2. 연구 대상
4.3. 연구 절차

5. 웹기반 쓰기 교수-학습활동에 대한 학습자 견해
5.1. 웹기반 쓰기 교수-학습의 advantage
5.2. 웹기반 쓰기 교수-학습의 단점

6. 웹기반 쓰기 교수-학습 활동에 대한 교사 견해
6.1. 웹기반 쓰기 교수-학습의 advantage
6.2. 웹기반 쓰기 교수-학습의 단점

7. 맺음말 및 제언

참고한 문헌


1. 연구의 당위성

Internet을 이용한 언어학습은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의 4영역의 활용이 가능한데, 특히 쓰기 영역의 경우 워드프로세서와 Internet의 출현 이후 교수-학습 활동에 가장 큰 alteration(변화) 가 초래되었다.
워드프로세서로 초고를 쓴 후 다시 고쳐 쓰기가 훨씬 용이해지고 글의 구상 단계에서부터 마지막 글의 작성 및 수정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쉽게 저장 보관할 수 있게 되었다.
참여 학습자들의 학습 과정과 결과를 watch하여 연구한 후 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Internet을 이용한 웹기반 한국어 쓰기 교육의 가능성을 밝히고 성공적인 학습이 되기 위해 필요한 요건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는 기존의 ‘결과 중심의 쓰기’에서 교사와 동료 학습자들이 함께 서로의 글을 읽은후 피드백을 받은 후 여러 번 다시 쓰는 과정을 통한 창의적인 글쓰기를 지향하는 ‘과정 중심의 쓰기’로의 패러다임의 전환과 맞물려 쓰기 영역에 있어서의 교수-학습 활동에 많은 alteration(변화) 를 가져왔다.up과정중심적웹기반한국어 , 과정중심적 웹기반 한국어 쓰기교육에 관한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up과정중심적웹기반한국어
본 資料는 과정중심적 웹기반 한국어 쓰기교육에 관한 고찰 보고서입니다.
Total 40,87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