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컬러마케팅 > tropical7 | tropical.kr report

컬러마케팅 > tropical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ropical7

컬러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19:32

본문




Download : 컬러마케팅_3256632.hwp





컬러marketing 이 등장하게 된 것은 새로운 제품의 구매기준, 즉 제품의 부가적 효용이 중요 하게 되면서 컬러marketing 이 스타트되었다고 볼 수 있따
→한국에서는 1980년대 컬러텔레비전이 국내 모든 가정에 등장하여 컬러정보가 생활 곳곳에 전달되어 소비자들의 시각文化(문화)를 형성하기 스타트하면서부터 색의 중요성이 급속히 높아졌다. 이 회사는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빨간색을 대담하게 도입하여 여성용 만년필 시장을 석권하였다.


●컬러마케팅

Download : 컬러마케팅_3256632.hwp( 12 )


,경영경제,레포트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의 전반적인 내용 및 사례에 대해 기술●컬러마케팅 , 컬러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컬러marketing 개요
(1)定義(정이)
(2)기원
(3)기본논리
(4)중요성
(5)필요성(必要性)
(6)컬러marketing 의 의미
●국내 컬러marketing 의 history
●소비트렌드 變化(변화)와 컬러marketing 의 가치
●국내 컬러marketing 의 present condition
●해외 주요 수출지역의 선호 컬러 分析
●컬러marketing 적용example(사례) 分析
①현대카드 : 보라색
②코카콜라 : 빨간색
③레쓰비(Let`s Be) : 파란색
④네이버(www.naver.com) : 초록색
⑤삼성 : 파란색

●컬러marketing 개요
(1)定義(정이)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marketing 기법.
→제품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변수를 색으로 정해서 구매력을 결정짓게 하는 marketing 기법

(2)기원
→컬러 marketing 의 기원은 1920년대 미국 Parker사의 빨간색 만년필이라는 것은 많이 알려진 것으로 남성위주의 marketing 시대에서 여성을 타겟으로 한 빨간색이 도입된 것이다.
당시만해도 여성용 만년필은 조금 가늘었을 뿐 남성용처럼 검은색과 갈색이 전부였다. marketing 의 초점이 제품의 속성 에서 생활양식, 가치체계 등으로 變化(변화)해가고 있는 것이 이 시대의 컬러marketing 이다. 미학 marketing 에서 컬러 marketing 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따 시각은 오감 중에서 가장 선명 하게 인식이 되고 가장 강력하게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시각의 중요성이 대두 되고 있따

(5)필요성(必要性)
→흑백의 단색 일변도이던 상표에서 벗어나 상표 자체에 색깔을 입혀 시각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색체상표가 늘고 있따 그린나라 녹차, 화이트뷰 화장품, 블루칩 비누, 빨강 오뎅 등 이처럼 색깔 이름을 넣은 상표가 인기를 끌고 있다…(To be continued )
컬러마케팅의 전반적인 내용 및 事例(사례)에 대해 기술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컬러마케팅_3256632_hwp_01.gif 컬러마케팅_3256632_hwp_02.gif 컬러마케팅_3256632_hwp_03.gif 컬러마케팅_3256632_hwp_04.gif 컬러마케팅_3256632_hwp_05.gif 컬러마케팅_3256632_hwp_06.gif


다.

(3)기본논리
→기업의 제조기술이 평준화되면서 디자인 중에서도 색상이 제품선택을 결정하게 되었고, 사람은 색채에 대하여 감성적인 反應을 보이므로, 이것이 곧 구매충동과 직결된다는 것이 이 marketing 의 기본논리이다

(4)중요성
→브랜드 marketing 에서 미학적 marketing 으로 이행하는 시대이다.
전체 40,87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