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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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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8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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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팔트 포장 (소성변형 방지공법)1. 소성변형의 문제점 - 교통안전 - 승차감 저하2. 소성변형의 원인 - 혼... , 포장설계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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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 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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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성변형의 problem(문제점)



아스팔트 포장 (소성변형 방지공법)
1. 소성변형의 결점
- 교통안전
- 승차감 저하

2. 소성변형의 원인(原因)
- 혼합물의 유동성
- 중차량 하중 및 정지하중
- 고온
- 시공불량

3. 방지공법
- 골재 입도 조정에 의한 방법(SMA)
- 아스팔트 바인더의 개질에 의한 방법


포장관리체계(Pavement Management System)

1. PMS의 정이
포장도 유지보수에 소요되는 막대한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해 적절한 포장평가를 통해 구간별 보수 우선순위와 최적의 보수 공법을 제시하는 의사결정체계

2. PMS의 필요성(必要性)
- 도로관리연장의 급증
- 포장 유지보수비용의 급증
- 장기적으로 유지보수비가 건설비를 초과
- 효율적인 보수예산집행을 위해 합리적 보수 우선순위와
최적의 보수공법 결정이 필요성(必要性) 대두
- 제한된 보수예산으로 최적의 보수정책 수립
- 중장기 도로관리 예산수립

3.3 국내외 PMS 운영내역
가. 미국의 PMS
- 고속도로(Freeway) 건설(‘50년대~’92)
- PMS의 필요성(必要性) 公式(공식) 대두 (‘70년대)
- 모든 주政府에 PMS 도입의 의무화 (‘93)
(지방 政府도 의무화 추세)
- SHRP-LTPP를 통해 전세계 참여국의 포장상태 D/B화

나. 일본의 PMS
- 세계최초의 노면 촬영장비 개발 (’65)
- 포장상태조사 스타트 (’71)
- 유지관리 지수(MCI)에 의한 포장평가 스타트 (’80)
- 포장 Data Bank 개발 (’82)
- 일본 노면촬영장비 SHRP-LTPP 公式(공식)장비로 채택 (’87)

다. 국도 PMS
- 국도 12,000여 km의 포장도 유지관리에 이용중
- ’87년 프랑스 기술로 도입
- 분석 모델로…(투비컨티뉴드 )
포장설계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 승차감 저하


2. 소성변형의 요인



레포트/공학기술



아스팔트 포장 (소성변형 방지공법)

- 교통안전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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