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육을 위한 인지적 기초이론(理論)으로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 구성주의를 비교하고 과학교육에 적용방식을 논해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2 02:25
본문
Download : 인지적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구성주의 과.hwp
2)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과학지도에 적용방식
Ⅲ. 結論
Ⅰ. 서론
Download : 인지적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구성주의 과.hwp( 38 )
Ⅱ. 본론
Ⅰ. 서론
1. 인지적 구성주의
설명
Ⅳ. Reference List
과학교육을 위한 인지적 기초이론(理論)으로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 구성주의를 비교하고 과학교육에 적용방식을 논해보시오.

인지적 구성주의,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Piaget, Vygotsky, 근접지대, 스캐폴딩, 성숙, 구성주의, 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과학교육을 위한 인지적 기초이론(理論)으로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 구성주의를 비교정리(整理) 하고 과학교육에 적용방식을 논하여 보았다. 능동적인 존재로 보는 학습자는 자신의 현재 지식과 경험, 정이 에 의미 있게 연결되는 학습에 의해, 즉 스스로의 사고 과정과 조직화에 의해 자신의 의미를 구성해 간다고 봄으로써 교사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유아가 자신에게 독특한 의미로 내면화될 수 있는 연결을 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레포트 > 교육계열
2.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Ⅱ. 본론
1. 인지적 구성주의
구성주의에서 실재란 인식 주체자의 경험에 의해 결정되며, 마음은 인식 주체자의 실재를 표상하는 상징의 구성자로 본다.
과학교육을 위한 인지적 기초이론으로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 구성주의를 비교정리하고 과학교육에 적용방식을 논하여 보았다.
순서
1) 인지적 구성주의 과학교육에 적용방식
구조주의와 구성주의에 기초하여 인지 발달을 설명(explanation)하는 Piaget理論(이론)은 사고의 구조가 일련의 단계로 이루어짐을 강조하고 있따 즉 인지 발달은 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의 4단계를 거쳐 발달하며 이들 각 단계는 서로 다른 논리수학적 사고구조를 가지고 있따 구조주의적인 측면에서 볼 때 각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이행하는 것이 곧 인지 발달이다.
3. 구성주의 과학교육에 적용방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