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아갈 방향 및 대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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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08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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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흡연자들을 대상으로 비타민 C의 결과 를 강조하는 책략을 사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박카스가 국토 대장…(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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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3). 포지셔닝 강화
사실 비타 500은 업계의 선두를 지키는 박카스와의 비교가 필연적인 제품이다. 비타 500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여겨지는 박카스를 제치고 드링크 시장에서의 시장 선도기업이 되기 위해서 매우 시급한 책략이 아닐까 생각된다 하루 평균(average) 비타민 C 섭취 요구량이 70mg인 것과 대비하여 `담배 한 개피에 소모되는 비타민이 약 100mg이라는 점을 대두, 비타 500이 흡연자들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타겟이 되는 연령층을 보다 확장 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점에 덧붙여 비타 500이 강화해야 할 부분은 역시 10, 20대의 큰 관심사인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음료라는 사실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드링크 시장에서의 선두를 놓고 경쟁하는 두 제품을 비교하자면 아직은 박카스의 손을 들어주는 사람이 많은데 그 이유 중의 하나가 소비자들의 포지셔닝 정도가 아닐까 하는 분석이 가능하다.
2).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책략 필요
현재 비타 500의 주된 소비자는 10, 20대이다. 이들이 비타 500을 먹는 이유 중의 많은 부분이 현재 우리 사회의 트렌드가 된 ‘웰빙 열풍’과 관계가 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제한된 식사량으로 자칫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 섭취를 도와 줄 수 있으며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해나가기 위해서는 열량 표기를 하여 적은 열량으로 많은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는 것도 하나의 plan이 될 수 있을 것이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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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 장년층 대상 마케팅 강화
현재 박카스나 여타 드링크 음료 대비 10-20대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기는 하나 이들은 트렌드에 민감하며 쉽게 수요를 전환할 수 있다는 단점을 고려, 극복하기 위하여 앞으로 중 장년층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책략의 강화가 가장 먼저 대두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