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4 03:50
본문
Download : 가드너.hwp
8가지의 지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Ⅰ 서론
첫째, 다중지능 theory(이론)은 정보화 사회에 대처할 수 있는 문제해결력과 인지적 전략을 길러줄 수 있는 교육적 근거를 마련했다.
⓹ 음악적 지능
⓵ 언어적 지능
⓹ 음악적 지능
⓶ 논리-수학적 지능
⓷ 시각- 공간적 지능
가드너,Gardner,다중지능이론,교육적 시사점
⓶ 논리-수학적 지능
⓻ 개인이해 지능
1) 다중지능이론(理論)의 기본원리
⓵ 언어적 지능
설명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
Ⅲ 결론 및 견해
2) 다중지능theory(이론)의 8가지 지능의 영역 및 특성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⓸ 신체-운동적 지능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개인에게 요구되는 교육 패러다임과 다중지능theory(이론)이 시사하는 점은 무엇인지를 살펴보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다중지능theory(이론)이 시사하는 교육적 의미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1) 다중지능이론의 기본원리 2) 다중지능이론의 8가지 지능의 영역 및 특성 ⓵ 언어적 지능 ⓶ 논리-수학적 지능 ⓷ 시각- 공간적 지능 ⓸ 신체-운동적 지능 ⓹ 음악적 지능 ⓺ 대인관계 지능 ⓻ 개인이해 지능 ⑧ 자연탐구 지능 2.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⑧ 자연탐구 지능
⓸ 신체-운동적 지능
Ⅰ 서론
다. 이에 본론에서는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가드너는 9번째 지능으로 실존지능을 내세웠지만 이 지능은 조건들을 모두 충족시키지 못한 반쪽 지능으로 지능의
영역에는 포함시키지 않았다. 지능이란 “문화적으로 가치 있는 물건을 창조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문화적 장면에서 작용할 수 있는 생물, 심리학적인 잠재력”이라고 定義(정이)하였으며, 언어적 지능, 논리-수학적 지능, 시각-공간적 지능, 신체-운동적 지능, 음악적 지능, 대인관계 지능, 개인 이해지능, 자연탐구지능. 그리고 1/2지능이라 말하는 실존지능으로 구성된다고 하였다. 8가지의 지능은 언어적 지능, 논리-수학적 지능, 시각-공간적 지능, 신체-운동적 지능, 음악적 지능, 대인관계 지능, 개인 이해지능, 최근에 제시된 자연탐구지능이다...<중략>..
1.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⓻ 개인이해 지능
⓺ 대인관계 지능
서지사항
reference
2) 다중지능이론(理論)의 8가지 지능의 영역 및 특성(特性)
순서
레포트 > 교육계열
2. 다중지능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⓺ 대인관계 지능
2.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Ⅱ 본론
가드너는 표준화 IQ 검사의 언어와 수학적 논리 중심의 전통지능 개념에 대한 도전으로, 인간은 여러 가지 서로 다른 지능을 가진 존재라는 의미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제시하였다.
Ⅱ 본론
⑧ 자연탐구 지능
Download : 가드너.hwp( 68 )
⓷ 시각- 공간적 지능
1)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기본원리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Ⅲ 결론 및 意見
가드너는 지능을 선별할 때 전통적인 심리 측정(measurement)에 의존하지 않고, 생물학의 영역, 논리적 분석, 발달 심리학 영역의 연구를 종합해서 만든 준거를 사용하여 8가지의 지능을 채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