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culture 마케팅 > tropical6 | tropical.kr report

culture 마케팅 > tropical6

본문 바로가기

tropical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culture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7 13:56

본문




Download : 문화 마케팅.hwp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문화 마케팅.hwp( 21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culture마케팅事例
문화 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culture 마케팅에 대한 입니다. 문화마케팅사례 , 문화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culture 마케팅





설명

1. 문화marketing 의 정의(定義)
2. 기업의 문화marketing 강화
3. 문화marketing 유형별 事例(사례)
4. 패션계의 문화marketing
5. 문화marketing 事例(사례)analysis(분석)
6. 맺음말

1. 문화marketing 의 정의(定義)
1) 문화marketing 은 기업이 문화를 매개로 하여「유희하는 인간(Homo Ludens)」을 유혹하
는 다양한 활동
- 문화는 “사회구성원인(原因) 인간에 의해 습득된 무형의 총합체로서 지식, 신념, 기술, 도구,
도덕, 법, 관습 및 관련 능력을 포함”
∙ 문화의 범주 : 음악, 미술, 전시, 영화, 문학, 드라마 등
∙ 문화의 전달방식 : 콘텐츠, 이벤트, 축제, 광고, 디자인 등

2) 고객의 행동을 결정짓는 marketing 요소들 중 문화가 중심역할을 수행
- marketing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측면에서도 문화marketing 과 합리적 소비를
전제로 하는 전통적 marketing 과는 차이가 있음

<표1> 전통적 marketing 과 문화 marketing 의 비교
marketing 전략(戰略) 의 4P전통적 marketing 문화 marketing Product(제품)편익과 기능을 강조이미지, 환타지, 느낌 강조Price(가격)합리적 가격 또는 할인가 적용문화 프리미엄 부가Place(장소)대형, 전문 유통 매장문화 공간 Promotion(홍보)미디어 광고, 입소문 등문화이벤트, 직접체험 등

3) 고객의 감성을 터치하고 체험하도록 해주며 은근하게 숨어서 하는 체험, 감성, 매복 마
케팅 등이 전형적 기법
- 체험marketing : 소비를 총체적 체험으로 인식하며, 문화적 자극을 중시
- 감성marketing : 고객의 감성, 정서, 낭만, 환상, 직관, 감각 등에 호소
- 매복marketing (ambush marketing) : 이벤트에 편승, 문화이미지를 제고


2. 기업의 문화marketing 강화
1) 고객의 문화욕구 강화에 대응하여 기업들도 문화marketing 을 대폭 강화
- 고객의 소비 패턴이 「품질중심」에서 「품격중심」으로 이행
∙ 생산기술 고도화와 공급과잉에 따라 저원가나 고품질로는 差別화가 어려움
- 기업은 문화욕구를 충족하는 제품·서비스를 제공하고, 문화를 매개로 한 marketing 을 …(省略)

다.
Total 40,51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