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프로이덴탈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7:07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프로이덴탈에 대하여.hwp
이러한 활동은 인류의 학습과definition 歷史(역사) 속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아직도 계속되고 있는 인류의 학습 과정 속에서 이루어져야한다. 즉, 수학의 교수-학습은 수학이 歷史(역사)적으로 발달되어 온 과정처럼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서술이 만약 젊은 세대의 학습과정과 관련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교수학적 현상학이다.[수학교육]프로이덴탈에대하여 , [수학교육] 프로이덴탈에 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 이것은 죽은 가지를 잘라내고, 살아있는 뿌리는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문사회,레포트
프로이덴탈에 대하여에 대한 글이며,Freudenthal의 교수학적 현상학,수학적 槪念, 구조 등에 관한 글입니다. 수학 교수-학습을 위해서는 수…(생략(省略))
프로이덴탈에 대하여에 대한 글이며,Freudenthal의 교수학적 현상학,수학적 개념, 구조 등에 관한 글입니다.
순서
설명
![[수학교육]%20프로이덴탈에%20대하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4%84%EB%A1%9C%EC%9D%B4%EB%8D%B4%ED%83%88%EC%97%90%20%EB%8C%80%ED%95%98%EC%97%AC_hwp_01.gif)
![[수학교육]%20프로이덴탈에%20대하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4%84%EB%A1%9C%EC%9D%B4%EB%8D%B4%ED%83%88%EC%97%90%20%EB%8C%80%ED%95%98%EC%97%AC_hwp_02.gif)
![[수학교육]%20프로이덴탈에%20대하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4%84%EB%A1%9C%EC%9D%B4%EB%8D%B4%ED%83%88%EC%97%90%20%EB%8C%80%ED%95%98%EC%97%AC_hwp_03.gif)
![[수학교육]%20프로이덴탈에%20대하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D%94%84%EB%A1%9C%EC%9D%B4%EB%8D%B4%ED%83%88%EC%97%90%20%EB%8C%80%ED%95%98%EC%97%AC_hwp_04.gif)
Download : [수학교육] 프로이덴탈에 대하여.hwp( 43 )
[수학교육] 프로이덴탈에 대하여
[수학교육]프로이덴탈에대하여
* Freudenthal에 대하여 *
(1) 교수학적 현상학
*Freudenthal의 교수학적 현상학*
프로이덴탈은 수학적 definition , 구조 또는 수학적 아이디어라고 하는 본질이 물리적, 사회적 그리고 정신적 세계의 여러 현상을 조직하는 수단으로 발명되어진 결과라는 사실에 기초해, 수학의 교수-학습의 과정에서도 조직될 필요가 있는 현상으로부터 처음 하여 학습자로 하여금 조직의 수단인 그 본질에 숙달하도록 해줘야 한다는 관점에서 교수학적 현상을 도입하였다. 이것은 교사에게 학습자가 인류의 학습 과정 중 어디에서 발을 들여놓아야 하는 지 바로 그 장소를 보여주는 방법이다.
수학적 definition , 구조 또는 아이디어의 현상학은, 그것을 현상과의 관계 속에서 서술하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