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가 관객의 영화선택에 미치는 effec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23:41
본문
Download : 미디어가 관객의 영화선택에 미치는 영향.hwp
1. 정보원의 influence(영향)력
경험재의 소비자는 위험을 줄이고 선택 이전에 대안을 평가하기 위해 외부의 정보에 의존하기 마련이다. Mahajan, Muller & Kerin(1984)은 <간디>영화의 수용과 확산과정에서 광고와 구전이 어떻게 influence(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 조사…(skip)
1






1 , 미디어가 관객의 영화선택에 미치는 영향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다. Austin(1981)의 서베이에 따르면, 예고편에 비하면 덜 중요했지만 광고는 관객에게 중요한 정보원이었다. 영화관객들에 끼치는 다양한 정보원의 influence(영향)력을 살피면, 우선 광고를 손꼽을 수 있다 광고는 영화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선택에 influence(영향)을 끼친다. 그 influence(영향)력은 예고편, 구전, 광고, 비평 순이었으며 이들 정보원간에는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다.
Faber와 O’Guinn(1984)은 광고, 비평, 구전, 예고편의 정보원들을 유용성, 중요성, 자문빈도, 신뢰성, 영화선택에 대한 influence(영향)의 차원에서 평가하였다.
레포트/경영경제
미디어가 관객의 영화선택에 미치는 effect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미디어가 관객의 영화선택에 미치는 영향.hwp( 71 )
제 1장. 서론
제 1절. 문제의 제기
제 2장. 기존 문헌 연구 검토
제 1절. 관련 연구 및 이론(理論) 검토
1. 정보원의 influence(영향)력
제 3장. 한국영화 홍보 現況(현황)
제 1절. 새로운 방식의 홍보책략
제 2절. 한국영화의 언론홍보 事例 및 現況(현황)
제 4장.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제 1절. 연구문제
제 2절. 연구방법
제 5장. 연구결과 및 分析(분석)
제 1절. 연구결과
제 2절. 조사결과 分析(분석)
1. 본 연구의 한계점
2. 조사결과 分析(분석)
제 2장. 기존 문헌 연구 검토
제 1절. 관련 연구 및 이론(理論) 검토
영화선택을 중심으로 한 연구는 다양한 결정변인을 紹介하고 있지만, 이중에서도 정보원의 influence(영향)력은 결정변인이라 여겨지고 있다 이에 대한 대표적 연구를 紹介하면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