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 수행평가 기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2:31
본문
Download : 체육과 수행평가 기준안.hwp
2. 학년별 공놀이 학습의 흐름
1학년 2학기 즐거운생활
4단원 풍선놀이하기2학년 2학기 즐거운생활
3단원 큰공 작은공3학년 체육
3단원 공놀이
필수:공피하기게임,과녁맞히기게임
선택:축구형게임,농구형게임,네트형게임4학년 체육
3단원 공놀이
필수 : 3학년과 같음
…(To be continued )
순서
체육과 수행평가 기준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체육과 수행평가 기준안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체육과 수행평가 기준안.hwp( 39 )
,사범교육,레포트






본 단원은 부분적인 기능 학습보다는 게임을 하면서 문제해결력을 길러 주는 이해중심의 게임 수업 모형을 토대로 이루어졌으며 수업에서는 전체적인 게임의 맥락 속에서 활용가능한 지식과 게임에 대한 안목과 같은 인지적 요소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 본 단원에서의 게임은 한정된 범위 안에서 두 명 이상이 함께 하는 게임 활동이고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간단한 도구와 공을 활용하여 활동이 진행된다 게임은 규칙에 따라 진행되고 戰略이 중요시되므로 게임 활동 지도시 각 게임의 戰略적 이해가 뒷받침되어야 하며,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학습 의욕이 고취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체육과학습지도안a , 체육과 수행평가 기준안사범교육레포트 ,
체육과 수행평가 기준안
설명
체육과학습지도안a
다. 또 교사는 학생들이 규칙은 왜 지켜야 하는지 이해시키고 규칙을 따르도록 유도해야 한다.
이 단원을 지도할 때는 물체를 정확히 다루거나 세밀한 운동 기능을 요구하는 것 보다는 신체의 여러 부분을 어떻게 활용하여 게임의 능률을 높이느냐와 자신의 신체의 움직임에 흥미와 관심을 갖기, 다른 사람과 즐겁게 어울리기, 질서 지키며 운동하는 태도 등에 초점을 맞춘다.
초등학교 중학년 시기는 호기심과 모험심, 경쟁심이 강하고 협응 및 신체 지배력이 현저하게 발달하는 시기이므로 체육 시간 외에도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수업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리라고 본다. 그리고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게임 기술에 대한 자신감, 자신의 결정에 대한 자신감, 게임 구성원으로서의 자신감 등을 가지도록 한다.
저희 조에서는 필수 활동 차시 중 과녁맞추기 게임에서 “goal(목표) 물에 던져 넣기와 여러 가지 goal(목표) 물 맞추기 게임”을 하는 것으로 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