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겔 법철학의 비판을 위하여 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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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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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당파는
금까지의 철학 자체가 이세계에 속하며, 비록 관념적일지라도 이 세계의 보충이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있…(drop)
독일의 법철학 및 국가 철학은 formula적인 현대적 현재와 동급으로 서 있는 유일한 독일 역싸이다.
철학으로부터 由來한 theory 적인 정치적 당파는 단지 정반대의 요인들만을 지닌채 동일한 부당함을 범
였다. 독일 민족의 미래는 자신의 실질적
국가 및 법의 상태들의 직접적 부정에도 제한될 수 없고, 자신의 이념적 국가 및 법의 상태들의 직접적
실행에도 제한될 수 없다. 이 당파의 부당함은 그 요구에 있는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실행하지도 않고 실행할 수도
없는 요구에 머물러 있는 데에 있따 이 당파는 철학에 등을 돌리고 외면하며―철학에 대해 몇 마디
노에 찬 상투어들을 중얼거림으로써 저 부정을 이룰 수 있다고 믿고 있따 자신의 시야의 협소함으로
인해 이 당파는 또한 마찬가지로 철학을 독일의 현실의 영역 속에 넣어서 생각하지 못하고 있으며,
지어 철학을 독일적 실천과 그 실천에 봉사하는 theory 들 아래에 있는 것이라고 망상하고 있따 당신들은
사람들이 현실적 삶의 맹아를 실마리로 잡을 것을 요구하고 있따 그러나 당신들은 독일 민족의 현실적
삶의 맹아가 지금까지 단지 독일 민족의 두개골 속에서만 자라 왔다는 것을 잊고 있따 한마디로 말해 :
당신들은 철학을 실현하지 않고서는 철학을 지양할 수 없다.
이 당파는 현재의 투쟁 속에서 단지 독일적 세계에 대한 철학의 비판적 투쟁만을 보았다. 따
서 독일 민족은 이러한 자신의 몽사夢史도 자신의 현존 상태들에 덧붙여야 하며, 이러한 현존 상태들
만 아니라 동시에 그 상태의 추상적인 계속도 비판에 부쳐야 한다.
헤겔 법철학의 비판을 위하여 서설






독일의 법철학 및 국가 철학은 公式 적인 현대적 현재와 동급으로 서 있는 유일한 독일 歷史(역사)이다. 따
서 독일 민족은 이러한 자신의 몽사夢史도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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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왜냐하면 독일 민족은 자신의 이념적 상태들 속에 자신의 실질적 상태들의
직접적 부정을 가지고 있고, 결국 이웃 민족들에 대한 관조 속에서 자신의 이념적 상태들의 직접적
행을 이미 거의 재유실하였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당연히 실천적인 정치적 당파는 독일에서 철학의 부
을 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