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전통의 상품화: 일본 지방 산업에 있어서의 가치와 진위성의 정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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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8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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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의 상품화: 일본 지방 산업에 있어서의 가치와 진위성의 정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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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미술관이 아무리 사까따누리의 예술품적 이미지를 그리고 따라서 상품 가치를 높이는데는 성공할 지 몰라도, 그것은 진정한 日本 의 전통, 즉 다름아닌 자기네 같은 사람들이 갖고 있는 진정한 장인 정신을 표현하지는 못할 것이라고 그들은 주장했다.
장인/생산자들은, 이 미술관이 공공기관이 아니라, 상인들이 물건팔기 좋으라고 꾸며낸 상품 이미지의 선전 광고매체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그랬기 때문에, 미술적 가치의 인위적인 창조에 대한 비판을 가함에 있어서, 이들 익명화 되어버린 장인들은, 자기네 같은 `평` 생산자들이 생산과정에서 기여한 공헌을 묵살해버리는 국가적 미술전람회의 가치기준을 재론이나 수定義(정의) 여지없이 그대로 따라버린 지방 상인들의 행동에 대해 가차없는 비난을 퍼부었다. 미술관이, 전체 칠기생산에 있어서 맨 마지막 장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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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는 미술관 표상(museum representation)의 미학과 정치학에 관한 것이었다.이슈는 미술관 표상(museum representation)의 미학과 정치학에 관한 것이었다.
전국적 미술전람회의 타당성 및 객관성을 의문시함과 동시에 예술가와 장인/`평`생산자 간의 위계서열의 근본을 뒤흔드는, 미술 세계의 숨은 구조에 대한 비밀스런 이야기들도 사까따 시내에는 많이 떠돌았다. 즉, 그들의 눈에는, 보다 나은 시장을 찾기위해 늘 서로 으르렁거리며 경쟁하는 상인들도 미술관의 이러한 측면에 대상으로하여만은 이해관계가 서로 맞아떨어졌기 때문에 전체 시의 차원에서 이런 일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장인/생산자들은 또한, 정말로 좋은 사까다누리가 무엇인지도 모르면서 외부의 잣대를 가지고 자기네와 자기들이 만든 물건을 전국 미술 전람회에서 이러쿵 저러쿵 위계서열적으로 구분짓는 중앙 미술계의 권위자들도 비판했다. 미술관이, 전체 칠기생산에 있어서 맨 마지막 장식 부분만을 담당하는 장인/생산자만이 `예술가`로 인정되어 각광을 받는 국가적 미술 전람회의 미학을 그대로 따랐기 때문에, 전체 칠기 생산 시스템에 있어서 기본적인 작업을 하는 사람들은, 전국적인 무대에서 빛을 받지 못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자기네 고향의 미술관에서마저도 가려진 채 빛을 받지 못하게 된 것이었다. 미술관이, 전체 칠기생산에 있어서 맨 마지막 장식... , `전통의 상품화: 일본 지방 산업에 있어서의 가치와 진위성의 정치`예체능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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