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15:21
본문
Download : [교육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hwp
대개의 학교공부는 이러한 문제해결 능력을 다루고 있으므 로 높은 점수를 받은 아동이 학교수업을 더 …(drop)
![[교육학]%20가드너의%20다중지능이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_hwp_01.gif)
![[교육학]%20가드너의%20다중지능이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_hwp_02.gif)
![[교육학]%20가드너의%20다중지능이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_hwp_03.gif)
![[교육학]%20가드너의%20다중지능이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_hwp_04.gif)
![[교육학]%20가드너의%20다중지능이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_hwp_05.gif)
![[교육학]%20가드너의%20다중지능이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_hwp_06.gif)
Download : [교육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hwp( 17 )
[교육학]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
설명
다.
교육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육학]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 [교육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Ⅰ. 하워드 가드너의 배경 (하버드대 교육대학원 교수 1943~ )
-유대인 소년이었던 가드너는 하버드 대학에서 학부를 마치고 1965년 대학원에서 심리학을 공부하기로 결정, 발달 심리학을 공부하기 처음 .
-신경 심리학에 입문
-20년 동안 보스턴 의과대학과 보스턴 재향 군인 병원 부속 “보스턴 대학 실어증 연구 센 터”에서 연구원으로 일하며 환자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실시.
-하버드 프로젝트 실험 제로 실험실에서 평범한 아이들과 천재적인 아이들을 피험자로 삼 아 실험을 통해 다양한 인지능력의 발달 이해.
-1979. 베르나르트 반 레어 재단으로부터 5년간의 연구 지원금을 받게 되어 그동안의
“인간 잠재력의 본성과 실현”에 대한 연구를 학문적으로 종합.
Ⅱ.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 theory
1. 가드너의 다중지능 theory 의 특징
1) ‘지능’은 하나 또는 그 이상의 文化(문화)적 환경 속에서 가치 있게 여겨지는 생산품을 창...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Ⅰ. 하워드 가드너의 배경 (하버드대 교육대학원 교수 1943~ )
-유대인 소년이었던 가드너는 하버드 대학에서 학부를 마치고 1965년 대학원에서 심리학을 공부하기로 결정, 발달 심리학을 공부하기 처음 .
-신경 심리학에 입문
-20년 동안 보스턴 의과대학과 보스턴 재향 군인 병원 부속 “보스턴 대학 실어증 연구 센 터”에서 연구원으로 일하며 환자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실시.
-하버드 프로젝트 실험 제로 실험실에서 평범한 아이들과 천재적인 아이들을 피험자로 삼 아 실험을 통해 다양한 인지능력의 발달 이해.
-1979. 베르나르트 반 레어 재단으로부터 5년간의 연구 지원금을 받게 되어 그동안의
“인간 잠재력의 본성과 실현”에 대한 연구를 학문적으로 종합.
Ⅱ.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 theory
1. 가드너의 다중지능 theory 의 특징
1) ‘지능’은 하나 또는 그 이상의 文化(문화)적 환경 속에서 가치 있게 여겨지는 생산품을 창조 하거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ability) 이라고 definition .
2) 20년 후 지능은 文化(문화)적으로 가치 있는 물건을 창조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그 文化(문화)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정보를 처리하는 생물, 심리학적인 잠재력으로 definition 내림.
-능력이 발현될 수 있는 환경의 중요성이 강조된 것.
2. 가드너의 다중지능의 說明(설명) 과 7가지 지능
1) ‘지능’에 대한 definition 의 變化
- 우리가 사용하는 ‘지능’이란 槪念을 살펴본다면 더 높은 ‘지능’을 지닌 아동은 문제를 해결하고 어떤 문제에 답을 하거나 새로운 project를 빨리 효율적으로 배우는 능력을 지 닌다.
- 이 관점에서 볼 때, 흔히 ‘지능’ 이라고 일컫는 것은 문제해결 능력에 소요되는 단순한 일차원적 능력을 일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