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 adolescent(청소년)지도 방법의 평가와 변화 방향 및 발전 방향 - 학교 adolescent(청소년) 대상의 ad…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12:01
본문
Download : 현행 청소년지도 방법의 평가와 변화 방향 및 발전 방향 - 학교 청소년 대상의 청소년지도 방법을 중심으로.hwp
둘째, 기능적 정이로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결과 靑少年(청소년) 이 무엇을 할수 있으며, 사회적으로 어떤 유용성을 획득할 수 있는 가를 나타내는 정이이다.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고 향후 변화 및 발전방향에 대하여 제시하였습니다.
위의 세가지 정이를 종합해 보면, 靑少年(청소년) 지도는 靑少年(청소년) 의 전인적 성장과 잠재력 신장, 사회적응 및 사회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체계적으로 설계된 program에 근거하여 전문 지도사에 의해 수행되는 수련활동의 지원 및 조력 과…(To be continued )
Download : 현행 청소년지도 방법의 평가와 변화 방향 및 발전 방향 - 학교 청소년 대상의 청소년지도 방법을 중심으로.hwp( 78 )
순서
청소년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고 향후 변화 및 발전방향에 대해서 제시하였습니다.청소년지도방안 , 현행 청소년지도 방법의 평가와 변화 방향 및 발전 방향 - 학교 청소년 대상의 청소년지도 방법을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
다.
셋째, 조작적 정이의 靑少年(청소년) 지도는 실천적이고 방법적인 정이로서, 靑少年(청소년) 의 요구를 分析(분석)하고, 지도 目標(목표)를 설정한 다음, 目標(목표) 달성을 위한 체계적인 program을 설계·개발한 후, 이에 기초하여 program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靑少年(청소년) 을 대상으로 전문 지도사에 의해 수행되는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조력의 과정이라고 한다.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현행 adolescent(청소년)지도 방법의 평가와 변화 방향 및 발전 방향 - 학교 adolescent(청소년) 대상의 adolescent(청소년)지도 방법을 중심으로
Ⅰ. 서론
Ⅱ. 靑少年(청소년) 지도란..
1.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정이
2.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특성(特性)
3.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원리
Ⅲ. 학교의 기능
1. 학교의 역할 및 기능
2. 현 학교의 문제점(問題點)
3. 학교의 present condition
Ⅳ. 현재 이뤄지고 있는 학교 내 靑少年(청소년) 지도 program
1. 푸른교실 만들기
2. 학교사회사업
3. 인성교육 program
4. 특별활동 수업
Ⅴ. 현재 이뤄지고 있는 학교 연계 靑少年(청소년) program
1. 지역 내 靑少年(청소년) 기관의 동아리
2. 지역 내 靑少年(청소년) 수련관 활동
3. 자연권 靑少年(청소년) 수련원 활동
4. 대안학교
Ⅵ. 앞으로 보충해야 할 방향
1. 지역사(歷史)회 자원 활용
2. 靑少年(청소년) 정책의 확대
3. 국제교류 program 확대
4. 외국事例(사례) 비교
Ⅶ. conclusion(결론)
Ⅱ. 靑少年(청소년) 지도란..
1.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정이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정이를 크게 세가지 측면에서 바라볼 수 있다
첫째, 규범적인 정이의 靑少年(청소년) 지도란 靑少年(청소년) 이 주체적이고 자율적인 인격체로서 그들의 전인적인 성장과 본성 실현 및 잠재력 개발을 조력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이와 같은 관점에 의하면, 靑少年(청소년) 지도는 靑少年(청소년) 들이 사회에 보다 잘 적응할 수 있고 사회적 유능성을 획득하며, 사회 공동체 의식을 갖도록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