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제6장 수학과 학습 성취도 평가 (槪念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의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15:14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제6장 수학과 학습 성취도 평가 (개념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의 평가).hwp
[수학]개념적지식과절차적지식의평가 , [수학교육] 제6장 수학과 학습 성취도 평가 (개념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의 평가)인문사회레포트 ,
[수학]槪念적지식과절차적지식의평가
Download : [수학교육] 제6장 수학과 학습 성취도 평가 (개념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의 평가).hwp( 94 )
[수학교육] 제6장 수학과 학습 성취도 평가 (槪念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의 평가)
§6.1. concept(개념)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의 평가
1.1 concept(개념)적 지식의 평가
<定義(정이)와 평가 방법>
◆ concept(개념)적 지식의 평가처리해야할문제(Kulm,1994) ◆
1.2 절차적 지식의 평가
<定義(정이)와 평가 방법>
◆ 절차적 지식의 평가처리해야할문제(Kulm,1994) ◆
§6.1 논문analysis(분석)
분수 나눗셈의 concept(개념)적 이해를 위한 관련 지식의 연결 관계 analysis(분석) (박혜경 논문)
§6.1 연구처리해야할문제 풀이
§6.1. concept(개념)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의 평가
1.1 concept(개념)적 지식의 평가
<定義(정이)와 평가 방법>
① concept(개념)을 나타내는 용어, 기호, 定義(정이)를 바르게 기억하고 있는지를 평가
② concept(개념)을 적절한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지 평가
③ concept(개념)들 사이의 관계성 파악
④ 수학적 법칙이나 원리가 성립하는 것을 추론하고 증명할 수 있는 능력의 평가
- 선다형 또는 단답형 지필검사, 서술식 지필검사, 면담또는 observation법 등
① 학생들이 concept(개념)을 정리(arrangement)할 수 있는가?
② concept(개념)에 대한 예를 들 수 있는가?
③ 여러 concept(개념) 중 적당한 것을 골라 낼 수 있는가?
⇨ concept(개념) 응용, 절차의 기능 이해, 추론하여 문제 해결에 필요
① concept(개념)적 이해와 거리가 멀다
크게 잘 못 이해함
concept(개념)을 표현하기 위한 용어·그림·기호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음
관련된 수학적 절차에 대한 concept(개념)적 이해가 부족
② concept(개념)적 이해…(drop)
설명
제6장 수학과 학습 성취도 평가 (槪念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의 평가)에 대한 글이며,분수 나눗셈의 槪念적 이해를 위한 관련 지식의 연결 관계 analysis 등에 관한 글입니다.
다.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수학교육]%20제6장%20수학과%20학습%20성취도%20평가%20(개념적%20지식과%20절차적%20지식의%20평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0%9C6%EC%9E%A5%20%EC%88%98%ED%95%99%EA%B3%BC%20%ED%95%99%EC%8A%B5%20%EC%84%B1%EC%B7%A8%EB%8F%84%20%ED%8F%89%EA%B0%80%20(%EA%B0%9C%EB%85%90%EC%A0%81%20%EC%A7%80%EC%8B%9D%EA%B3%BC%20%EC%A0%88%EC%B0%A8%EC%A0%81%20%EC%A7%80%EC%8B%9D%EC%9D%98%20%ED%8F%89%EA%B0%80)_hwp_01.gif)
![[수학교육]%20제6장%20수학과%20학습%20성취도%20평가%20(개념적%20지식과%20절차적%20지식의%20평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0%9C6%EC%9E%A5%20%EC%88%98%ED%95%99%EA%B3%BC%20%ED%95%99%EC%8A%B5%20%EC%84%B1%EC%B7%A8%EB%8F%84%20%ED%8F%89%EA%B0%80%20(%EA%B0%9C%EB%85%90%EC%A0%81%20%EC%A7%80%EC%8B%9D%EA%B3%BC%20%EC%A0%88%EC%B0%A8%EC%A0%81%20%EC%A7%80%EC%8B%9D%EC%9D%98%20%ED%8F%89%EA%B0%80)_hwp_02.gif)
![[수학교육]%20제6장%20수학과%20학습%20성취도%20평가%20(개념적%20지식과%20절차적%20지식의%20평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0%9C6%EC%9E%A5%20%EC%88%98%ED%95%99%EA%B3%BC%20%ED%95%99%EC%8A%B5%20%EC%84%B1%EC%B7%A8%EB%8F%84%20%ED%8F%89%EA%B0%80%20(%EA%B0%9C%EB%85%90%EC%A0%81%20%EC%A7%80%EC%8B%9D%EA%B3%BC%20%EC%A0%88%EC%B0%A8%EC%A0%81%20%EC%A7%80%EC%8B%9D%EC%9D%98%20%ED%8F%89%EA%B0%80)_hwp_03.gif)
![[수학교육]%20제6장%20수학과%20학습%20성취도%20평가%20(개념적%20지식과%20절차적%20지식의%20평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0%9C6%EC%9E%A5%20%EC%88%98%ED%95%99%EA%B3%BC%20%ED%95%99%EC%8A%B5%20%EC%84%B1%EC%B7%A8%EB%8F%84%20%ED%8F%89%EA%B0%80%20(%EA%B0%9C%EB%85%90%EC%A0%81%20%EC%A7%80%EC%8B%9D%EA%B3%BC%20%EC%A0%88%EC%B0%A8%EC%A0%81%20%EC%A7%80%EC%8B%9D%EC%9D%98%20%ED%8F%89%EA%B0%80)_hwp_04.gif)
![[수학교육]%20제6장%20수학과%20학습%20성취도%20평가%20(개념적%20지식과%20절차적%20지식의%20평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0%9C6%EC%9E%A5%20%EC%88%98%ED%95%99%EA%B3%BC%20%ED%95%99%EC%8A%B5%20%EC%84%B1%EC%B7%A8%EB%8F%84%20%ED%8F%89%EA%B0%80%20(%EA%B0%9C%EB%85%90%EC%A0%81%20%EC%A7%80%EC%8B%9D%EA%B3%BC%20%EC%A0%88%EC%B0%A8%EC%A0%81%20%EC%A7%80%EC%8B%9D%EC%9D%98%20%ED%8F%89%EA%B0%80)_hwp_05.gif)
![[수학교육]%20제6장%20수학과%20학습%20성취도%20평가%20(개념적%20지식과%20절차적%20지식의%20평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0%9C6%EC%9E%A5%20%EC%88%98%ED%95%99%EA%B3%BC%20%ED%95%99%EC%8A%B5%20%EC%84%B1%EC%B7%A8%EB%8F%84%20%ED%8F%89%EA%B0%80%20(%EA%B0%9C%EB%85%90%EC%A0%81%20%EC%A7%80%EC%8B%9D%EA%B3%BC%20%EC%A0%88%EC%B0%A8%EC%A0%81%20%EC%A7%80%EC%8B%9D%EC%9D%98%20%ED%8F%89%EA%B0%80)_hwp_06.gif)
제6장 수학과 학습 성취도 평가 (개념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의 평가)에 대한 글이며,분수 나눗셈의 개념적 이해를 위한 관련 지식의 연결 관계 분석 등에 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