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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v6 시대의 PC - non PC 간 OS 시스템의 통합된 그래픽 유저인터페이스 시스템의 디자인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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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2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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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v6 시대의 PC - non PC 간 OS 시스템의 통합된 그래픽 유저인터페이스 시스템의 디자인에 관한 연구

1. 서론
1.1 연구 배경 및 necessity need
1.2 연구의 범위와 방법
1.3 프로세스 및 세부 추진 일정 및 계획
2. 지난 세대의 Operating System과 Graphic User Interface의 역사(歷史)
2.1 Graphic User Interface의 역사(歷史)적 흐름
2.2 지난 시대를 움직인 OS, GUI의 分析 : OS/2 Merlin&Warp, Linux와 SEUL프로젝트
2.3 OS에 따른 GUI 시스템의 分析 결과: Microsoft, IBM, Apple
3. 다음 세대의 GUI 디자인의 방향 모색 및 理論적 배경
3.1 기 본 지페의 인터페이스 철학
3.2 유니버설 디자인의 새로운 해석과 원리
3.3 인간 정보 처리 모델에 기반한 새로운 휴리스틱 가이드라인
3.4 다음 세대 OS, GUI의 分析: Sun, MS의 예를 중심으로
4. 차세대 PC - nonPC 시스템 상의 통합적 GUI 시스템
4.1 GUI 시스템의 디자인 프로세스
4.2 Desktop PC와 nonDesktopPC 사이의 통합 명령어 처리기 - Symbol Interpreter
4.3 DesktopPC와 Wiress 기기 사이의 통합 GUI - OrbitAll
4.4 DesktopPC와 nonDesktopPC 사이의 공통된 그래픽 심볼
5. conclusion(결론)
5.1 새로운 G.U.I의 시스템 평가
5.2 하드웨어간의 통합적인 G.U.I의 향후 展望(전망)
참고한 문헌




최종적으로 매킨토시의 운영시스템(OS)은 ROM에 들어가야 했는데, 문제는 ROM의 사이즈가 64Kb밖에 없다는 사실이었다. 개발이 진행되면서 점차 ROM의 공간은 비좁아지기 스타트했다. 팀들은 이 와중에 검색기(finder)를 새로 고안하여 붙이기도 하고, 모든 program들을 줄여보기도 하는 등 메모리와의 사투를 벌여야 했다. 스티브 잡스는 개발 기간 동안에 계속 복잡한 주문을 늘어놓으며 팀원들을 이끌어갔으며, 팀에서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들어주었다고 한다. 독자들도 알다시피 64Kb라면 요즘의 작은 그림 파일 하나만도 못한 용량이다. 램 역시 64kb나 128Kb로는 언제나 부족했다. 결국 입수 가능한 메모리 가격과 용량에 alteration(변화) 가 오면서 약간의 여유가 생기기는 했으나 매킨토시가 발매된 이후에도 메모리 문제는 여전히 심각한 것이었다. 잡스의 주문이 너무 많아 과연 매킨토시가 개발에 성공할 수 있을지가 의심스러운 상황이었다. 잡스는 LISA의 실패를 매킨토시에서 만회하고자 했고, …(drop)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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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시대를 앞서간 대가는 결코 가벼운 것이 아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관성과 안정성을 해쳐서는 안 되었다. 결국 모든 일들은 언제나 파스칼로 스타트한 코드를 어셈블러로 다시 고치고 program을 줄이는 작업의 연속이었다.
이미 여러 가지 복잡한 사정으로 인해 애플에서는 잡스의 입지가 좁아져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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