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usiness 전자 상거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8 16:37
본문
Download : e-business 전자 상거래.hwp






e-business 전자 상거래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순서
e-business 전자 상거래
설명
e-biz전자상거래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e-business 전자 상거래에 대한 자료입니다, e-biz전자상거래 , e-business 전자 상거래경영경제레포트 ,
Ⅰ. e-business 전자상거래의 발전동향에 관한 당위성과 의의
이제 21C 도 언제 처음 되었냐는 듯 급변하는 글로벌 시대에 우리는 다가와 있다아
그 중 필자가 紹介(소개)하고자 하는 IT업계는 21C 에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중심으로 치솟고 있는 사업중 하나이다. 그러므로 이제 전자상거래와 누리망 기업의 발전과정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자.
Ⅱ. 전자 상거래의 개요
1.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의 definition
전자 상거래는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상에서 행하는 광고, 발주,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 모든 경제 활동의 뜻한다. 그예로 주식시장에서는 누리망 종목들이 주도주 역할을 해나가고 있고, PC의 보급과 누리망 매체의 발전으로 IT업계는 해마다 높은 성장률과 새로운 닷컴기업의 창출과 투자로 이어지고 있다아 이와같은 경제적 추세를, 우리 경영학을 전공하는 사람은 e-business 의 중요성을 무시하지 않을수 없고, 누리망 업계의 전자상거래 동향을 짚어보고 넘어가지 않을수 없다. 이런 객관적 상황을 바탕으로 한다면 전자상거래가 무엇인지, 누리망 기업의 발전 과정은 어떤지 짚고 넘어가지 않을수 없을 것이다.
21C 디지털 정보화 시대에서는 이제 Off-line 에서만의 생산판매 strategy 만으론 한 기업을 이끌어 나가기에는 힘들어 보인다. 하지만 누리망 이란 매채와 통신매체의 발전으로 이제 소비자는 물건을 구매하러 나가지 않아도 집에서의 누리망 이나, TV, 핸드폰등으로 전자상거래(On-line)를 이용할 수 있다아 On-line 구매의 편리함과 신속성으로 해를 거두면서 전자상거래의 매출과 성장률은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런 상황에서 한발앞서 전자상거래를 활성화 했던 기업들은 지금현재 비약적인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고, 일반 영업점만을 의존하던 기업들도 뒤늦게 나마 On-line 의 판매strategy을 활성화 시키려 노력중이다. 약 10년전만 하더라도 소비자들은 오직 현장에서의 상거래(Off-line) 만으로 의지해왔다. 그러나 …(skip)
Download : e-business 전자 상거래.hwp( 65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