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과 홍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7 07:15
본문
Download : 마케팅과 홍보.ppt
설명
marketing 과 홍보
Download : 마케팅과 홍보.ppt( 33 )






마케팅과,홍보,경영경제,레포트
marketing 과 홍보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과 홍보
Index
마케팅의 정의(定義)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사회복지조직의 홍보
Ⅰ.마케팅의 정의(定義)
정의(定義)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定義)하고 관리하는 과정’
-한국마케팅학회
정의(定義)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
‘갑과 을의 교환 과정을 통해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려는 인간 활동’
2. 마케팅 core요소
첫째, 소비자의 욕구와 수요
정의(定義)
둘째, 소비자의 만족과 가치
셋째, 교환
넷째, 시장
Ⅱ.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Lovelock & Weinberg
비영리조직 마케팅은 구성원의 다양성으로 인해 복잡해지며,
단순히 재정적인 目標(목표)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목적들이 있어, 추상적인 경우가 많아 目標(목표)달성을 측정(測定) 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따
마케팅
1.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特性
마케팅
2.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전략(strategy)
마케팅 믹스(Marketin...
마케팅과 홍보
Index
마케팅의 정의(定義)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사회복지조직의 홍보
Ⅰ.마케팅의 정의(定義)
정의(定義)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定義)하고 관리하는 과정’
-한국마케팅학회
정의(定義)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
‘갑과 을의 교환 과정을 통해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려는 인간 활동’
2. 마케팅 core요소
첫째, 소비자의 욕구와 수요
정의(定義)
둘째, 소비자의 만족과 가치
셋째, 교환
넷째, 시장
Ⅱ.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Lovelock & Weinberg
비영리조직 마케팅은 구성원의 다양성으로 인해 복잡해지며,
단순히 재정적인 目標(목표)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목적들이 있어, 추상적인 경우가 많아 目標(목표)달성을 측정(測定) 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따
마케팅
1.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特性
마케팅
2.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전략(strategy)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사회복지조직도 시장을 세분화하고 그들의 표적시장에
속하는 집단의 욕구 및 서비스 구매활동을 파악
마케팅
2.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전략(strategy)
(1) 상품(Product)
프로그램(program]) 과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상품의 성격은
그 기관의 사명과 목적에 따라 달라진다.
마케팅
2.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전략(strategy)
(2) 가격(Price)
프로그램(program]) 과 서비스에 대한 가격
마케팅
2.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전략(strategy)
(3) 유통(Place)
서비스의 전달과 입금 경로, 접근성과 관련 있으며,
지歷史(역사)회 네트워크 형성과 관계
마케팅
2.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전략(strategy)
(4) 촉진(Promotion)
서비스의 홍보와 많은 기부금을 확보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수단으로 사용
마케팅
2.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전략(strategy)
(5) 생산자(Producer)
구매자와 교환할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메시지를
생산해 내는 주체
마케팅
2.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전략(strategy)
…(drop)
순서
마케팅과 홍보 , 마케팅과 홍보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과 홍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