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소통의 부재 , drawback(걸점)과 해결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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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03 20:3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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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의 부재 , drawback(걸점)과 해결方案
설명
B중학교에서 학생이 합창 연습 중 장난을 치지 말라는 교사에게 욕설을 내뱉고 종아리를 걷어참
소통의 부재 , problem(문제점)과 해결방안(方案)
지난 2013년부터 2015년 사이 전국 초ㆍ중·고등학교에서 총 1만3029건의 교권침해 사례(instance)가 발생
E중학교에서 교사의 지도에 불응한 학생이 욕설 후 이 교사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리고 멱살을 잡았다가 출석 정지 처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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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D중학교 교무실에서 수업시간에 장난을 치다 걸려 훈계를 받던 학생이 여교사의 뺨을 때리고 폭언을 한 뒤 학교를 무단으로 이탈
소통의 부재 , drawback(걸점)과 해결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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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의 부재 , 문제점과 해결방안
C중학교에서 담배를 피우는 것을 나무라자 교사에게 욕을 하고 반항하면서 흉기로 찔러 버린다고 위협
G고교에서 선도위원회 결정에 불만을 품고 야구방망이를 들고 교무실에 와 난동을 부리고 담당 교사에게 폭언 후 이 학생은 퇴학 처분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폭력학생 처분에 부모가 폭언폭행
순서





지난해 A고교에서 한 학생이 여교사를 따라 화장실에 들어가 칸막이 위에서 휴대전화 카메라로 보려다 적발
소통의 부재 , drawback(걸점)과 해결方案
유형별로는 폭언ㆍ욕설이 8415건(64.6%)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는 수업진행방해 2563건(19.7%) 교사 성희롱 249건(1.9%) 폭행 240건(1.8%) 등의 순 + 학부모에 의한 교권침해 244건(1.9%)
다. 소통의 부재 , drawback(걸점)과 해결方案
지난 3년간 폭언과 욕설로 인한 교권침해는 줄어든 반면, 폭행과 교사성희롱의 비율은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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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교권 침해 학생은 특별교육, 교내 봉사, 사회봉사, 출석정지, 퇴학 등의 징계만 존재하고 강제 전학 조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