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유아 교육과 정 / 200782052 박미진, 200782066 이하나 3세아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4:27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정, .hwp
- 상상력이 풍부해져 일상의 상황을 극화하기 좋아하고 이를 위해 상징물을 사용하는 것이 증가한다. - 숟가락 사용이 능숙해지고 젓가락을 서툴게 잡기 시작한다. ) 정서 발달 特性(특성) - 성인과 비슷한 감정을 느낀다(기쁨, 즐거움, 공포, 분노, 걱정, 질투 등). - 영아기에 형성되었던 애착 감정은 그 강도가 약해지며 의존심으로 발전된다. - 3세 경에는 2세 때와 같은 격렬한 정서 표현이 줄고 타인을 의식하게 되며 감定義(정의) 조절 능력도 생겨난다. 행동을 통제하는 초자아, 양심의 발달이 이루어진다. - 사랑 받거나 배척 당하는 상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생겨나서 자기 가치에 대한 감정을 형성하게 된다. ) 사회성 발달 特性(특성) - 3세 경에는 혼자 놀이를 많이 하고, 상호 작용이 많지는 않으나 같은 또래와 함께 놀이하는 빈도가 점차 증가한다. 소든육 조절 능력이 발달해 그림그리기, 쌓기 놀이가 비교적 능숙해진다. - 양손을 사용한 신체적 기술이 증진되어 단추 끼우기, 가위질하기 등이 능숙해 진다. ) 언어 발달 特性(특성) - 3세 ...
설명
인문사회 유아 교육과 정 / 200782052 박미진 200782066 이하나 3세아동
Download : 유아교육과정, .hwp( 41 )
[인문사회] 유아 교육과 정 / 200782052 박미진, 200782066 이하나 3세아동
다. - 강력한 자율성과 주도성이 발달하게 되어 `나도 할 수 있어요`, `나 혼자 할래요` 등의 표현을 많이 하고 성취하려는 욕구도 높다. - 사회적으로 용남되는 행동과 그렇지 않은 행동을 식별하기 시작하고 행동을 조절하기도 한다. - 신체의 움직임이 더욱 안정되고 유연해져서 능숙하게 속도를 조절하여 걷거나 뛸 수 있따 - 두 발 모아 점프하기, 균형 잡기, 세발 자전거 타기 등을 능숙하게 한다. - 같은 또래 간의 놀이 시에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적절한 언어로 표현하기보다는 행동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 자기 중심적이어서 모든 사람이 자신이 행동하고 말하는 것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한다고 생각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00782052 박미진, 200782066 이하나 3세아동의 발달영역...
200782052 박미진, 200782066 이하나 3세아동의 발달영역...





순서
200782052 박미진, 200782066 이하나 세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징 ) 신체 발달 特性(특성) - 성장률이 완만해지면서 식욕도 감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