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야’와 ‘침락’을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6:53
본문
Download : ‘월야’와 ‘침락’을 읽고.hwp
바진 , ‘월야’와 ‘침락’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Download : ‘월야’와 ‘침락’을 읽고.hwp( 29 )
순서
巴金의 단편소설 ‘월야’와 ‘침락’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그 전에도 그렇게 끌려 간 사람은 돌아오지 않았다. 그러나 점점 회의감을 느끼게 된 그는 스승과 같은 지식인에게 그의 사상이 흔들릴만한 질문들을 한다. 얼마간 기다리자 그 사라진 사람의 아내가 와서 그 사람이 돌아오지 못할 곳으로 붙잡혀 갔고 통곡을 하며 남편의 이름을 부른다.
한 유명한 지식인의 제자로 들어간 사람이 있다아 그 사람은 처음에는 그 지식인을 존경했고 그 사람이 무척 대단한 사람으로 여겨 따르게 된다된다. 처음에는 화를 내던 그 지식인은 결국 눈물을 흘리며 자신의 모순 됨을 인정하고 그 모습을 보고 자신이 이겼다고 생각하고 주인공은 즐거워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발견된 그의 시체는 총에 맞아서 진흙탕에 뒹굴고 있는 모습이었다. 자신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서 자신보다 약한 자들은 무참히 밟아 버리는 그러한 행동들은 이해할 수가 없다. 잘못된 행동을 알면서도 고치지 못하는 그러한…(To be continued )


巴金의 단편소설 ‘월야’와 ‘침락’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바진이 이 소설들을 썼을 당시의 中國현실은 지식인들의 비리로 끝이 없는 듯 하다. 경찰과 돈 많은 계층간의 은밀한 관계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다음으로 ‘침락’이라는 소설은 월야보다는 좀더 긴 소설이었는데 틀에 박힌 사고만 가지고 다른 사람에게도 그 사고를 강요하고 그의 모순 된 행동을 알고도 고치지 못하는 지식인들의 한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그 지식인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평소 태도를 change(변화) 시키지 못한 채로 죽고 만다. 그는 돈 많은 계층의 비리를 고발하기 위해서 市民단체를 주동했는데 반역자라는 엉뚱한 오명으로 끌려가게 된 것이라고 한다. 그것을 바라보는 선장과 아내, 승객들의 시선들... 그리고 아름다울 정도로 멋진 배경들의 묘사가 그 상황을 더 비극적으로 보여주고 있었다.레포트/감상서평
‘월야’와 ‘침락’을 읽고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바진
목차가 없는 讀後感
섬과 육지를 매일 오고 가는 사람들이 있다아 어느 날 그 중에서 가장 성실했던 사람이 배에 오지를 않아서 배에 있던 사람들은 그 사람을 기다리고 있게 되었다.
몇 장 안 되는 소설이었지만 中國의 안 좋았던 시기의 市民들의 안타까운 현실이 여실히 느껴졌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