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06:36
본문
Download : 음악과 평가.hwp
,감상서평,레포트
1. 제7차 음악과 교육 과정 중 평가 분야 해설
2. 음악과 평가의 problem(문제점)
3. 음악과 평가의 improvement(개선) 방향
4. 음악과 평가 방법 및 내용 체계표
5. 음악과 평가 도구의 제작
나. 평가의 목적과 학년의 수준을 고려하여 신뢰성 있고 타당성 있는 평가 방법과 도구를 선택한다.
⑴ 평가의 3대 기준(타당성, 신뢰성, 객관성) 유지
⑵ 타당성 : 평가할만한 것을 평가-교수․학습이 내용 중에서 평가, 신뢰성 : 평가의 방법에 따른 오차 극소화, 객관성 : 평가자의 주관에 따른 오차 극소화)
⑶ 평가의 방법, 도구, 기준 등을 설정하여 가치 지향성의 평가 실시
다. 이해 영역은 실음 위주로 활동 영역과 관련지어 평가한다.
⑴ 가창 : 자세, 발성, 리듬, 음정, 음악적 표현력, 태도 등을 평가한다.
레포트/감상서평
음악과 평가
순서






Download : 음악과 평가.hwp( 58 )
음악과 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평가방법의 도구의 제작에 대해 정리된 자료입니다.
⑵ 기악 : 자세…(To be continued )
설명
음악과 평가의 drawback(걸점)과 개선방향, 평가방법의 도구의 제작에 대해 요약된 data(資料)입니다. , 음악과 평가감상서평레포트 ,
다.
⑴ `이해`를 지필 평가 영역으로 오해하지 않도록 함.
⑵ 악보나 그림만을 `눈`으로 보고 답하는 문항은 지양 ☞실음 평가
⑶ 실음 평가 : 청각을 중심으로 하고, 소리를 매개로 평가.
⑷ 통합 평가 : 이해 및 활동 영역 평가를 통합적으로 실시
라. 활동 영역의 평가는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