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질문 고난이 닥쳤을 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2:34
본문
Download : 인간의 질문 고난이 닥쳤을 때.hwp
이처럼 모든 고난을 죄의 결과로 본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을 잘못 이해하는 것입니다.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항변합니다. 그러면서 이런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하나님은 의도적으로 직접적인 고난을 주시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지금이나 욥에 시대나 사람들의 생각은 이러했습니다. 이 고난은 이 땅에 사는 사람이라면 빈부와 상관없이, 학력과 상관없이, 믿음과 상관없이 닥치는 것입니다. 알고 보니, 이것도 하나님이 주시는 것, 그분께서 주시지 않고서야, 누가 먹을 수 있으며, 누가 즐길 수 있겠는가
시편 34편 8절 말씀입니다.
여기 모인 저나 여러분이나 다 그런 생각들을 한 번쯤은 해 보았을 것입니다.
전도서 2장 24-25절 말씀입니다(새번역).
사람에게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 자기가 하는 수고에서 스스로 보람을 느끼는 것,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너희는 여호와께서 얼마나 선하신 분인지 알아보아라. 여호와를 피난처로 삼는 자는 복이 있다…(drop)
인간의 질문 고난이 닥쳤을 때 , 인간의 질문 고난이 닥쳤을 때인문사회레포트 , 인간 질문 고난 닥쳤 때
레포트/인문사회
인간,질문,고난,닥쳤,때,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인간의 질문 고난이 닥쳤을 때
다. 또 부모의 죄 때문에 자녀들이 고난을 당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이러한 그릇된 생각들은 하나님을 벌을 주는 하나님으로 생각하고 불안해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하나님, 제가 무슨 죄를 지었기에, 무슨 잘못을 했기에 저에게 이런 고난을 주십니까’라고 말입니다. 욥, 네가 죄를 지었으니까 이런 고난이 있는 것이다. 예를 들면, 아이가 갑자기 아파서 응급실을 간다고 했을 때, 속으로 생각할 것입니다. 욥의 세 친구는 말합니다. 내가 뭘 잘못했나 고난을 죄의 결과로 보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것은 모두 선하십니다.
Download : 인간의 질문 고난이 닥쳤을 때.hwp( 70 )
인간의 질문 고난이 닥쳤을 때






인간의 질문 고난이 닥쳤을 때
욥기 1장 12-22절
빈부의 귀천을 막론하고 이 땅에 사는 모든 사람들은 고난을 당합니다. 자신이 원하든 원치 않든 상관없이 이 고난은 찾아옵니다. ‘왜, 나에게만 이런 일이 일어날까’, ‘이렇게 많고 많은 사람 중에 왜 하필이면 접니까 등등 자기만 겪는 것처럼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