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기교과서의재구성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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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3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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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부가 대신 판소리계 소설이면서 아이들에게 비교적 친숙하면서도, 놀부가 박타는 장면과 같이 위기감이 조성되는 소설인 수궁가로 대체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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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어 있다아 이것을 살펴보면, 기본학습 부분이나 되돌아보기 더 나아가기의 활동 영역이 겹칠 뿐 아니라, 제시되는 영역이 시, 이야기, 판소리, 극본으로만 이루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아 많은 차시 동안 계속 이 4가지 영역 그중 에서도 시, 이야기, 극본을 중심으로 단원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아 이렇게 나왔던 문학갈래를 계속해서 반복해서 바꾸어서 표현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지루함을 주고 흥미를 떨어드릴 수 있다아
3) 재구성의 실재 (참고자료(資料) 참고)
나왔던 영역만이 나오는 것은 새로운 갈래를 쓰는 것을 문학 작품으로만 한정에서 일 것이다.쓰기교과서의재구성의 , 쓰기교과서의재구성의사범교육레포트 ,
쓰기교과서의재구성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흥부전은 아이들이 다 아는 유명한 전래동화이자 판소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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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쓰기교과서의재구성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그래서 기본학습은 교과서 그대로 아이들이 활동을 해서 충분히 내용을 익히고 대단원의 목표(goal)에 맞게 활동한 다음에, 더 나아가기 부분에서는 아이들이 보다 다양한 영역의 내용을 접하고 글쓴이의 감정을 이해하고 이것을 다른 갈래로 표현해서 창의성을 기르게 하기 위해서 교과서에 나오는 영역을 문학 작품으로만 제한하지 않고, 영화의 한 장면을 제시하고 이것을 시로 쓰기, 노랫말을 이야기로 바꾸기 등의 새로운 영역을 제시해서 아이들의 지루함을 피하게 하고 아이들이 보다 다양한 영역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아 그리고 1단원의 판소리를 이야기로 바꾸어 쓰는 부분에서 판소리 부분이 흥부가중에서 놀부가 박을 타는 장면이 제시되어 있다아 이 흥부가는 2-2학기에서 제시되어 있는 이야기이다. 수궁가 중에서도 토끼가 용왕한테 간을 빼앗기려는 장면을 판소리로 들려준다.
4) 재구성의 효율
이 단원을 재구성해서 이 단원에서 계속해서 반복해서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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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쓰기교과서의재구성의
다. 이 유명한 이야기가 교과서에 두 번씩이나 나오면 아이들이 전래동화를 접하는 기회를 감소시킬 수 있다아 그래서 이 흥부가 대신에 다른 판소리계소설로 대체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