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외국어] 中國현대어법 교육에 대한 몇 가지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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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0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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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여전히 단음절이라는 것에는 異見이 없다. China어의 단음절성 문제에 상대하여는 周法高선생의 <中國語單音節性之再檢討>(󰡔中國語文硏究󰡕 第五期, 홍콩 中文大學 1984)를 참조. …(To be continued )
설명
1. 들어가기, 2. 중국어의 특징을 熟知토록 하라 , 2.1 單音節語의 특징 , 2.2 孤立語의 특징 , 3. 나무를 쫓지 말고 숲을 보라. , 4. 해석을 가지고 원문을 분석하지 마라. , 5. 구조 분석과 내용 설명을 병행하라. , 5.1 存在文의 경우 , 5.2 處理文의 경우, 6. 역사적인 변천 과정을 설명하라., 6.1 量詞, 6.2 是, 6.3 기타, 7. 우리말에 접목시켜 보라., 8. 전달만 하지말고 이유를 설명하라., 9. 나가기, FileSize : 51K , [제2외국어] 중국현대어법 교육에 대한 몇 가지 제안인문사회레포트 , 중국 중국어의특징 중국어교육
순서
1. 들어가기, 2. 中國어의 특징을 熟知토록 하라 , 2.1 單音節語의 특징 , 2.2 孤立語의 특징 , 3. 나무를 쫓지 말고 숲을 보라. , 4. 해석을 가지고 원문을 분석하지 마라. , 5. 구조 분석과 내용 설명을 병행하라. , 5.1 存在文의 경우 , 5.2 處理文의 경우, 6. 歷史(역사)적인 변천 과정을 설명하라., 6.1 量詞, 6.2 是, 6.3 기타, 7. 우리말에 접목시켜 보라., 8. 전달만 하지말고 이유를 설명하라., 9. 나가기, 자료를내려받다 : 51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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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외국어] 中國현대어법 교육에 대한 몇 가지 제안
다. 현재의 China어가 단음절어인가 하는 문제에 상대하여는 아직 토론의 여지가 있지만 李方桂의 주장을 따르자면 현대 China어의 語素 語素라는 용어는 이전에는 詞素라고도 불렀고, 우리나라에서는 形態素라고도 부른다. 이 논문에서 쓰는 모든 어법 용어는 拙著 󰡔China현대어법󰡕(대전 보성출판사 1999)을 따랐다.
레포트/인문사회
1. 들어가기
2. China어의 특징을 熟知토록 하라
2.1 單音節語의 특징
2.2 孤立語의 특징
3. 나무를 쫓지 말고 숲을 보라.
4. 해석을 가지고 원문을 analysis(분석) 하지 마라.
5. 구조 analysis(분석) 과 내용 설명(說明)을 병행하라.
5.1 存在文의 경우
5.2 處理文의 경우
6. 歷史적인 변천 과정을 설명(說明)하라.
6.1 量詞
6.2 是
6.3 기타
7. 우리말에 접목시켜 보라.
8. 전달만 하지말고 이유를 설명(說明)하라.
9. 나가기
단음절어란 하나의 낱말이 하나의 음절로 이루어진 언어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