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 진로상담의 주요理論과 상담기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3 22:55
본문
Download : 청소년 진로상담의 주요이론과 상담기법.ppt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상담 과정
2) 내담자 特性 파악을 위한 기법
1. 진로상담의 concept(개념)
[내 용 중 략]
adolescent(청소년) 진로상담의 주요理論과 상담기법
Download : 청소년 진로상담의 주요이론과 상담기법.ppt( 45 )
다.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data(資料)임
5. 상담 기법
3. 상담 목표
본 data(資料)는 adolescent(청소년) 진로상담의 기본槪念과 주요 理論에 대해 설명(說明)하였으며, adolescent(청소년) 상담目標(목표) 5가지, 상담 기법(目標(목표)달성을 위한 기법, 내담자 characteristic(특성) 파악을 위한 기법, 의사결정 조력을 위한 기법)
[본 문 내 용]
5. 상담 기법
2. 주요 이론

설명
[목 차]
(3) 직업카드를 활용한 직업 흥미 탐색
본 자료는 청소년 진로상담의 기본개념과 주요 이론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청소년 상담목표 5가지, 상담 기법(목표달성을 위한 기법, 내담자 특성 파악을 위한 기법, 의사결정 조력을 위한 기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순서
청소년 진로상담, Super의 발달 이론, Holland의 성격 이론, Parsons의 특성 요인, WDEP 기법, 직업카드 분류의 장점, 청소년 진로상담과정
직업카드 분류는 진로평가의 영역 중 기존의 표준화검사로 대표되는 표준화평가, 전통적 평가, 객관적 평가와 대비되는 concept(개념)인 질적 평가, 대안적 평가, 자기평가의 영역에 속하며, 특히 개인의 대표적인 特性의 하나인 흥미를 알아보는 평가도구로 분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