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창고형 할인 매장의 성공과 실패(코스트코VS월마트) > tropical4 | tropical.kr report

창고형 할인 매장의 성공과 실패(코스트코VS월마트) > tropical4

본문 바로가기

tropical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창고형 할인 매장의 성공과 실패(코스트코VS월마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8 18:25

본문




Download : 창고형 할인 매장의 성공과 실패(코스트코VS월마트).pptx





창고형 할인 매장의 성공과 실패(코스트코VS월마트)

Download : 창고형 할인 매장의 성공과 실패(코스트코VS월마트).pptx( 65 )



창고형 할인 매장의 성공과 실패(코스트코VS월마트) , 창고형 할인 매장의 성공과 실패(코스트코VS월마트)경영경제레포트 , 창고형 할인 매장 성공과 실패 코스트코VS월마트
순서

_SLIDE_1_
코스트코 / 월마트
창고형 할인 매장의 성공과 실패

_SLIDE_2_
목차
내용을 입력하세요

1. 국내 진출 이유/동기

2. 국내 진출 전략(strategy)

3. 국내 진출 성과

4. 서지사항

5. Q&A
_SLIDE_3_
1. 국내 진출 이유/동기
1) 월마트
1998년 한국 시장 진출
국제통화기금(IMF) 체제 하에 있던 시기
경제적 고통을 겪고 있는 한국 소비자들이 월마트의 core전략(strategy)
‘EDLP(Everyday Low Price)’ 에 매료될 것으로 인식.
국내시장(포화상태) 낙오업체 발생 시
대규모 인수합병(M&A)으로 시장 판도 바꿔 놓는다는 전략(strategy)

당시 어려움을 겪고 있던 마크로의 4개 매장을 인수 →
최초 진입에 필요한 거점 확보 성공
(상표권 분쟁에 휘말려 월마트 대신 ‘한...

_SLIDE_1_
코스트코 / 월마트
창고형 할인 매장의 성공과 실패

_SLIDE_2_
목차
내용을 입력하세요

1. 국내 진출 이유/동기

2. 국내 진출 전략(strategy)

3. 국내 진출 성과

4. 서지사항

5. Q&A
_SLIDE_3_
1. 국내 진출 이유/동기
1) 월마트
1998년 한국 시장 진출
국제통화기금(IMF) 체제 하에 있던 시기
경제적 고통을 겪고 있는 한국 소비자들이 월마트의 core전략(strategy)
‘EDLP(Everyday Low Price)’ 에 매료될 것으로 인식.
국내시장(포화상태) 낙오업체 발생 시
대규모 인수합병(M&A)으로 시장 판도 바꿔 놓는다는 전략(strategy)

당시 어려움을 겪고 있던 마크로의 4개 매장을 인수 →
최초 진입에 필요한 거점 확보 성공
(상표권 분쟁에 휘말려 월마트 대신 ‘한국마크로’ 상호를 1년간 사용.)
☞ 향후 일본시장을 위한
교두보적 역할
_SLIDE_4_
1. 국내 진출 이유/동기
2) 코스트코
1994년 한국 시장 진출
김영삼 政府(정부) 시기
경제성장 +글로벌화 이유로 무리한 정책 추진
유통시장개방→저가위주의 대형 마트 인기
☞ 다른 아시아 시장(일본, china 등)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적 역할
- 대만 1997년, 일본 1999년 진출
“프라이스 클럽” 이라는 이름으로 신세계 와 기술제휴
→ 국내 첫 진출

신세계는 합작 파트너로 참여해 지분 6.3%를 취득 → 지분율 3.3%로 떨어짐
(14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보유)
_SLIDE_5_
2. 국내 진출 전략(strategy) - 비교
글로벌 표준화 (외국 마트 이미지)
매장: 미국식
상품: 현지식
Private Brand의 적극…(省略)

설명
창고형,할인,매장,성공과,실패,코스트코VS월마트,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창고형%20할인%20매장의%20성공과%20실패(코스트코VS월마트)_pptx_01.gif 창고형%20할인%20매장의%20성공과%20실패(코스트코VS월마트)_pptx_02.gif 창고형%20할인%20매장의%20성공과%20실패(코스트코VS월마트)_pptx_03.gif 창고형%20할인%20매장의%20성공과%20실패(코스트코VS월마트)_pptx_04.gif 창고형%20할인%20매장의%20성공과%20실패(코스트코VS월마트)_pptx_05.gif 창고형%20할인%20매장의%20성공과%20실패(코스트코VS월마트)_pptx_06.gif







창고형 할인 매장의 성공과 실패(코스트코VS월마트)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