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유아교육-생태학적 접근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19 02:20본문
Download : [교육학] 유아교육-생태학적 접근법.ppt
② 유아들이 자연을 공존의 대상으로 받아들이도록 가능한 한 자연과의 접촉기회를 많이 제공하는 교육이며, 유아들이 본래 가지고 있는 힘과 능력을 스스로 발휘하고 깨우칠수 있도록 기다리며 도와주는 교육이다.설명
교육학,유아교육,생태학적,접근법,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유아교육-생태학적 접근법
순서
![[교육학]%20유아교육-생태학적%20접근법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A%B5%90%EC%9C%A1-%EC%83%9D%ED%83%9C%ED%95%99%EC%A0%81%20%EC%A0%91%EA%B7%BC%EB%B2%95_ppt_01.gif)
![[교육학]%20유아교육-생태학적%20접근법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A%B5%90%EC%9C%A1-%EC%83%9D%ED%83%9C%ED%95%99%EC%A0%81%20%EC%A0%91%EA%B7%BC%EB%B2%95_ppt_02.gif)
![[교육학]%20유아교육-생태학적%20접근법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A%B5%90%EC%9C%A1-%EC%83%9D%ED%83%9C%ED%95%99%EC%A0%81%20%EC%A0%91%EA%B7%BC%EB%B2%95_ppt_03.gif)
![[교육학]%20유아교육-생태학적%20접근법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A%B5%90%EC%9C%A1-%EC%83%9D%ED%83%9C%ED%95%99%EC%A0%81%20%EC%A0%91%EA%B7%BC%EB%B2%95_ppt_04.gif)
![[교육학]%20유아교육-생태학적%20접근법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A%B5%90%EC%9C%A1-%EC%83%9D%ED%83%9C%ED%95%99%EC%A0%81%20%EC%A0%91%EA%B7%BC%EB%B2%95_ppt_05.gif)
![[교육학]%20유아교육-생태학적%20접근법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A%B5%90%EC%9C%A1-%EC%83%9D%ED%83%9C%ED%95%99%EC%A0%81%20%EC%A0%91%EA%B7%BC%EB%B2%95_ppt_06.gif)
유아교육-생태학적 접근법
1. 친사회적 교육
① 생태학적 의미 : 넓은 의미에서 본다면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공동체 속에서 행복하게 어울려 살수있도록 하기위해 자연과 교감하는 교육이다.
2. 자연environment(환경)
우리 생활 주변에는 길, 들, 산, 호수 및 해안 등과 같은 생물계와 무생물계의 다양하고 풍부한 학습자원이 있다
과학기술이 우리 생활과 어떤 관계를 지니고 있는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많은 견학 시설이 있다
1) 바람직한 자연 environment(환경)
유원장을 미화할 때에 정원처럼 수목을 심거나 화단을 만들거나 암석원 등을 만들지만 오히려 자연 그대로의 잡초원적인 것이 보다 과학 교육적으로 활용가치가 높은 것이다.
2) 자연 environment(환경) 의 정비와 발견
자연
유아교육-생태학적 접근법
1. 친사회적 교육
① 생태학적 의미 : 넓은 의미에서 본다면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공동체 속에서 행복하게 어울려 살수있도록 하기위해 자연과 교감하는 교육이다.
2. 자연environment(환경)
우리 생활 주변에는 길, 들, 산, 호수 및 해안 등과 같은 생물계와 무생물계의 다양하고 풍부한 학습자원이 있다
과학기술이 우리 생활과 어떤 관계를 지니고 있는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省略)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학] 유아교육-생태학적 접근법.ppt( 40 )
[교육학] 유아교육-생태학적 접근법
[교육학] 유아교육-생태학적 접근법 , [교육학] 유아교육-생태학적 접근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유아교육 생태학적 접근법
다.
② 유아들이 자연을 공존의 대상으로 받아들이도록 가능한 한 자연과의 접촉기회를 많이 제공하는 교육이며, 유아들이 본래 가지고 있는 힘과 능력을 스스로 발휘하고 깨우칠수 있도록 기다리며 도와주는 교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