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과제(problem)물-동기 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19:18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과제물-동기 이론-.hwp
Maslow는 인간의 욕구가 단계에 따라 일어난다고 보고 욕구단계설을 내세웠다.교육심리학과제물 , 교육심리학 과제물-동기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 또다른하나는 강화의 기능으로 일어난 행동을 지속시킨다. 인간의 욕구는 제일 먼저 있는 욕구가 충분히 충족되어야 위계상의 다…(투비컨티뉴드 )
교육심리학 과제(problem)물-동기 理論(이론)-
Download : 교육심리학 과제물-동기 이론-.hwp( 58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동기 이론에 대한 교육심리학 과제물 입니다. 다른 하나는 방향적 기능으로 어떤 방향으로 향하게 한다. 동기는 움직인다는 의미로 라틴어 Movere에서 origin되었으며, 인간의 행동을 일으키는 근원적인 힘으로 이해할 수 있따
동기의 기능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따 하나는 발생적 기능으로 이것은 행동을 일으킨다. 외재적 동기는 높은 성적, 상장, 용돈 등과 같이 외부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따 그러나 학습자 내부의 동기를 감소시키거나 학습자에게 낮은 자기 인식과 편협한 초점을 형성시킬 수 있다는 비판을 받기도 한다. 동기(motivation)란 행동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행동의 방향을 정해 주는 것으로 定義(정의)된다 어떠한 일을 할 때 그 일을 스타트하도록 하고, 어떤 goal(목표) 를 향해 나아가도록 하며, 꾸준히 그 일을 하도록 하는 것이 바로 동기 이다.
1.동기 理論중 2~3가지 理論을 조사하고, 자신의 과거를 돌아보고 동기유발을 회상하여 동기理論의 중요성을 논하쇼 .
동기理論에는 여러 가지 理論이 있따 이러한 동기理論을 알아보기 전에 몇가지를 알아보겠다. 동기는 학습과 관련하여 일반동기와 특수 동기로 구분할 수 있따 일반 동기는 지속적이고 폭넓은 경향성을 가지고 있따 그리고 특수 동기는 특정 영역이나 특정 내용의 학습에 관해서만 동기화한다. 반면에 내재적 동기는 학습자 내부에 존재하는 요인에서 origin하는 것으로 이를 통하여 내재적 보상, 즉 성공감, 만족감등을 느끼게 되며 이로 인해 긍정적 자아定義(정의) 이나 자아존중감의 향상을 가져오게 된다
먼저 동기理論중 하나인 Maslow의 욕구단계설에 알아보겠다.순서
교육심리학과제(problem)물
동기 理論(이론)에 대한 교육심리학 과제(problem)물 입니다. 또한 동기의 범주를 외재적 동기와 내재적 동기로 구분하여 說明(설명) 할 수 도 있따 외재적 동기는 외부로부터 받을 수 있는 강화자로서의 동기이고 내재적 동기는 학습자가 본질적으로 가지고 있는 동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