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마케팅의 necessity 과 성공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17:38
본문
Download : 병원마케팅의 필요성과 성공전략.hwp
그러나 이와 같은 일반적인 marketing 槪念을 그대로 병원 marketing 槪念으로 사용할 수는 없다. 이와 같이 marketing 이란 개인과 집단이 제품과 가치를 창조하는 타인과 교환함으로써 그들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사회적 또는 관리적 과정이라 할 수 있으며 따라서 판매와 촉진의 시장에서 최대의 效果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보다 잘 조화된 marketing 믹스 전략(strategy)의 한 부분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병원마케팅의necessity 과성공전략
병원마케팅의 개념, 조직과 경영의 특성, 마케팅의 특성, 배경 및 필요성, 유형, 실행순서, 접근, 성공전략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1985년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AMA)는 정이하기로 `marketing 이란 개인 및 조직체의 목적을 충족시켜 줄 교환을 이룩하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의 고찰, 가격책정, 판매촉진, 유통에 관하여 계획하고 실시하는 과정이다`라고 했다.
Download : 병원마케팅의 필요성과 성공전략.hwp( 54 )
다.병원마케팅의필요성과성공전략 , 병원마케팅의 필요성과 성공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병원마케팅의 necessity 과 성공전략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1. 병원 marketing 이란?
2. 병원의 조직과 경영의 特性(특성)
1) 병원조직의 特性(특성)
2) 병원경영의 特性(특성)
3. 병원 marketing 의 特性(특성)
4. 의료서비스 marketing 의 배경 및 필요성(必要性)
1) 의료서비스 marketing 배경
2) 의료서비스 marketing 의 필요성(必要性)
5. 병원marketing 의 유형
1) 최소화 marketing (Minimal Marketing)
2) 강압적 marketing (Hard-Sell Marketing)
3) 전문적 marketing (Professional Marketing)
6. 병원 marketing 전략(strategy)의 실행순서
1) 상황analysis(분석)
2) 포괄성
3) marketing 자산
4) 기능·부서 간 통합
5) 의사소통
6) 여론몰입
7) 자원할당
7. 의료서비스 marketing 의 접근
8. 의료서비스 marketing 전략(strategy)
1) 의료서비스 경쟁 전략(strategy)
2) 의료environment(환경) 變化에 따른 전략(strategy)
1. 병원 marketing 이란?
marketing 은 기업 활동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이고도 核心적인 기능으로서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항목 중에 하나이다. 병원 marketing 은 그 特性(특성)을…(skip)
병원마케팅의 개념, 조직과 경영의 속성 , 마케팅의 속성 , 배경 및 necessity , 유형, 실행순서, 접근, 성공전략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