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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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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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광고는 새롭다는 것 자체만으로 기호성을 갖게 되고 제품을 선호하게 되며 광고를 통해 일일이 설명(explanation)하지 않아도 디자인, 색채만으로도 제품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는 差別(차별) 화된 감성 광고가 대두되고 있따 이것은 광고매체가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호감도를 증진시키거나 기업이 생산한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토록 하는 강력한 marketing 수단이 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marketing 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광고에서 제품을 差別(차별) 화 시키고 소비자의 주목을 끌 수 있는 독특하고 개성적인 방법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유발시켜야 한다. 이들은 출세와 성공을 人生의 중요한 목표(目標)로 삼기보다는 풍요해진 사회 여건 속에서 생활의 질적 향상을 위한 내면적인 자아실현에 더 큰 가치를 두고 있따 또한 그들은 나름대로의 합리적인 소비기준, 소비 철학이 있고 자신의 소비욕구를 합리적으로 충족시킬 방법을 잘 알고 있따 이들에게 있어서 광고는 단순한 제품의 정보 전달 뿐만이 아니라 빠르게 變化하는 의식과 가치관을 새로운 방식으로 주도하는 매체이며 文化(culture) 적 도구이다.
“감성은 개…(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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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목 차
Ⅰ.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및 연구의 목적 1
Ⅱ. 이론(理論)적 배경 2
1. 컬러marketing 의 개념(槪念) 및 定義(정의) 2
2. 컬러marketing 의 등장배경 3
3. 컬러의 기능 4
4. 컬러의 상징성 6
5. 컬러의 이미지 7
Ⅲ. 사 례 연 구 11
1. 컬러marketing 의 국내 事例 11
2. 컬러marketing 의 외국 事例 17
Ⅳ. 問題點 및 시사점 21
1. 컬러marketing 의 실패事例 21
2. 효율적인 컬러marketing 방법 22
3. 컬러marketing 의 결과 적인 적용plan 23
Ⅴ. 결 론 25
참 고 문 헌 26
Ⅰ.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및 연구의 목적
지속적인 경제 발전에 따른 물질적 풍요로 인하여 삶의 형태가 과거에는 생존 추구에서 출발한 것과는 다르게 현재나 future 의 삶은 생활에 근거를 둔 고차원적인 욕구를 지향하게 되었다. 이러한 사회, 경제적인 구조가 變化함에 따라 소비자의 의식구조와 가치관도 變化하고 있따
오늘날 소비주체인 세대들은 우리나라가 산업화를 추진하기 처음 한 시기와 때를 같이 하여 태어난 세대로 상대적으로 물질적 풍요 속에서 성장한 세대로서 핵가족화의 진전과 정보 산업 발전 등의 시대적 배경에 의해 감각적이며 개방적인 속성 을 지니면서 높은 교육수준을 향유하는 세대이다. 그 방법의 하나로 채택되어진 것이 이성에 호소하기보다는 직관과 이미지를 중시하는 감성을 자극하여 좀 더 쉽고 직접적인 방법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감성marketing 이며 그 중에서도 색채를 이용하는 판매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컬러 marketing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