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적 marketing 정이 & 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19:51
본문
Download : 공익적 마케팅 정의 & 사례.ppt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공익적 marketing 정이 & 사례(instance)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기업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사회적인 이슈와 책략적으로 연계하여. 기존의 마케팅 效果뿐만
아니라공익적인 이미지 또한 높일수 있는 선진적인 마케킹 기술이다.
공익적,마케팅,정의,&,사례,경영경제,레포트
공익적 마케팅 정의 & 사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공익적 마케팅 정의 &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공익적 마케팅 정의 & 사례
순서
공익적 마케팅 definition & instance(사례)
공익마케팅 ( CAUSE RELATED MARKETING)
공익활동을 전제로 진행되는 마케팅 활동으로,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 판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 % 를 특정 사회이슈에 사용할 것을 전제로 한다.
공익마케팅 ( CAUSE RELATED MARKETING)
공익 마케팅의 방식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상호 공동 관심분야를 가전에 정해놓고 기업이
자선단체나 비영리 단체와 책략적 제휴를 하는 방식과 기업이 “공익”을 위해 제휴 없이
혼자서 직접 마케팅을 하는 방식이있다
어떠한 방식이든“공익”활동을 하게 되면 그 브랜드는 사회의 신뢰와 신용을 얻게 되어 브랜드에
대한 소비들의 인식이 좋아지면서 이와 더불어 구매 의사도 늘어나게 된다
물론 이 공익 마케팅 실현에 있어 중요한 열쇠는 바로 그 브랜드와 연계한 공익 기관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공동 영역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 외에도 지歷史회에서 다양한 복지사업을 전개하고 culture, 예술 분야 지원, environment보전 활동 등도 병
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세전 이익의 약 8%를 environment보전, culture, 예술, 사회복지 등 7개 분야의 사회공헌
비용으로 사용하고 있…(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공익적 마케팅 정의 & 사례.ppt( 55 )






공익적 marketing 정이 & 사례(instance)
다. 어떤 브랜드가 단순히 가치 있는 어떤
공익 활동에 돈을 기부하거나 기업의 특정 부서가 기업 활동과는 전혀 관계없는 자선활동을 책략적
으로 지원하는 “자선을 통한 홍보”마케팅을 하는 경우 가 있기 때문이다
공익마케팅 의 instance(사례)
KT의 사회공헌 활동은 우선 디지털 지식 기반 사회를 앞당기기 위한 IT 공익사업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KT는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최근 5년간 1257억원을 들여 전국 농어촌의 98.9%에 초고속 인터넷(Internet)망을 구축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