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교수目標(목표)와 수행目標(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2:04
본문
Download : 교수목표와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2).hwp
2. 타일러의 진술방식
타일러는 수행goal(목표) 를 학습내용과 학생의 도착점 행동으로 진술할 것을 주장하였다. 이러한 교수goal(목표) 는 수행goal(목표) 보다 포괄적이고 추상적으로 진술된다 반면, 수행goal(목표) 는 가장 구체적인 수준의 교육goal(목표) 로서 행동goal(목표) 또는 성취goal(목표) 라고도 한다. 또한 행동goal(목표) 진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하나의 수행goal(목표) 에는 반드시 하나의 행위동사만을 포함시켜야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교수goal(목표) 는 수행goal(목표) 보다 포괄적이고 추상적으로 진술된다 반면, 수행goal(목표) 는 가장 구체적인 수준의 교육goal(목표) 로서 행동goal(목표) 또는 성취goal(목표) 라고도 한다. 만약, 하나의 수행goal(목표) 에 여러 개의 행위동사가 표현되어 있을 경우에는 학습자가 goal(목표) 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혼란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3. 행동goal(목표) 진술의 advantage과 problem(문제점)
행동goal(목표) 진술은 여러 advantage을 가지고 있으나 이와 수반하여 여러 problem(문제점) 또한 지니고 있다 행동goal(목표) 진술은 교수…(drop)
교수목표와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 , 교수목표와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 교수목표와 수행목표 진술 레포트
교수目標(목표)와 수행目標(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report)
설명
다. 여기서 도착점 행동이란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이 보일 행동을 말하는 것으로 이는 ‘~할 수 있다’와 같은 행위동사로 진술된다 즉, 동사는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인 행위동사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수행goal(목표) 는 수업의 결과 학생들이 하게 될 행동을 규정한 것으로 한 시간의 수업이 성공적으로 끝났을 경우 학생들이 하게 될 행동의 alteration(변화) 를 진술한 것이다. 보통 이러한 수행goal(목표) 는 구체적인 행위동사로 표현된다 수행goal(목표) 는 크게 내용적 goal(목표) 와 과정적 goal(목표) 로 구분할 수 있는데 전자는 교과가 누적해 놓은 유용한 지식을 획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시된 goal(목표) 이며 후자는 사실, concept(개념), 원리, 법칙 등을 활용하는 방법이나 이러한 지식들을 획득하는 방법 등을 익힐 수 있도록 제시한 goal(목표) 를 말한다.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수목표와,수행목표,진술,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Download : 교수목표와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2).hwp( 98 )
교수目標(목표)와 수행目標(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report)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의 진술에 대한 report
1.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2. 타일러의 진술방식
3. 행동goal(목표) 진술의 advantage과 problem(문제점)
1.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교수goal(목표) 는 해당 단원이 끝났을 때 학습자들이 도달해야 하는 수준을 진술한 것으로 한 개의 교수goal(목표) 에는 여러 개의 수행goal(목표) 를 포함한다. 이러한 수행goal(목표) 는 수업의 결과 학생들이 하게 될 행동을 규정한 것으로 한 시간의 수업이 성공적으로 끝났을 경우 학생들이 하게 될 행동의 alteration(변화) 를 진술한 것이다. 보통 이러한 수행goal(목표) 는 구체적인 행위동사로 표현된다 수행goal(목표) 는 크게 내용적 goal(목표) 와 과정적 goal(목표) 로 구분할 수 있는데 전자는 교과가 누적해 놓은 유용한 지식을 획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시된 goal(목표) 이며 후자는 사실, concept(개념), 원리, 법칙 등을 활용하는 방법이나 이러한 지식들을 획득하는 방법 등을...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의 진술에 대한 report
1.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2. 타일러의 진술방식
3. 행동goal(목표) 진술의 advantage과 problem(문제점)
1.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교수goal(목표) 는 해당 단원이 끝났을 때 학습자들이 도달해야 하는 수준을 진술한 것으로 한 개의 교수goal(목표) 에는 여러 개의 수행goal(목표) 를 포함한다. 이러한 타일러의 진술방식에 의하면 수행goal(목표) 는 ‘행동’과 행동이 나타나게 될 영역인 ‘내용’이 담겨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