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마케팅strategy] 하나투어의 마케팅 strategy analysis > tropical4 | tropical.kr report

[마케팅strategy] 하나투어의 마케팅 strategy analysis > tropical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ropical4

[마케팅strategy] 하나투어의 마케팅 strategy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02 09:13

본문




Download : [마케팅전략]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 분석.hwp




그리고 이번 여름방학에 하나투어로 실습을 나가게 되었다.
여행업에서 여행을 상품으로 취급하는 것은 생산된 여행이 유통경로를 통해서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기말 리포트 ‘서비스업체의 서비스 실무 사례(instance)’ 로 하나투어를 조사하게 되었다.

Ⅰ. 서 론

1. 여행업 marketing 의 의의와 속성
1) 여행업 marketing 의 의의1)2)
marketing 이란 개인이나 …(투비컨티뉴드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 [마케팅전략]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하나투어 마케팅전략 상품전략 유통경로전략 판매촉진전략 소비자행동
순서

다. 특히 여행자의 욕구가 다양화·세분화·고도화되면서 여행업 marketing 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실정으로 여행제조업, 여행 관련 시설업 및 여행관련 서비스업 등으로 여행관련 산업의 marketing 기능까지 수행해야 한다. 그러나 조립형 상품이라 해도 각 상품의 독립성이 있다는 점에서 제조기업의 상품과 차이가 있다 즉, 제조기업의 부품들은 독립해서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거의 없는 반면에, 여행상품의 경우에는 각 부품들의 가치는 소멸되지 않으나, 이것이 하나의 상품으로 구성될 때 보다 높은 가치를 발휘할 수 있다 따라서 여행업 marketing 은 이러한 부품들을 어떻게 조합하여야 하는가의 문제에서부터 스타트된다된다. 이에 따라 중앙 政府(정부)는 지자체 및 관광 업계와 더불어 새로운 전술들을 세워 수익성을 제고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우리나라의 여러 여행업체들 가운데 최대 규모의 여행도매 업체인 “하나투어”를 통해 이러한 수요 變化에 신속하고 현명하게 대처하기 위해 어떠한 marketing 전술을 수립해야 하는지 알아보겠다. 따라서 여행업의 marketing 은 타산업보다 복잡한 양상을 띠는 것이 특징이므로 여행업은 이를 반영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서 여행업은 일정에 따라서 운송·숙박기관 등의 부품을 조합해서 제공하기 때문에 여행상품을 조립형 상품이라고도 한다. 특히 여행상품은 여행부품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그 성격이 현저히 變化할 수 있도록 이러한 부품을 구성하는 방법이 여행업의 課題이다. 따라서 여행업이 제공하는 여행상품의 종류와 여행업의 유형에 따라 여행자의욕구와 기대도 변하고 있으며, 이제는 여행업이 완전경쟁의 상태에 놓여 있다고 보아야 한다.



- 목 차 -
머리말
Ⅰ. 서론
1. 여행사 marketing 의 의의와 속성
1)여행업 marketing 의 의의
2)여행업 marketing 의 속성
2. 하나투어 회사 개요
1)회사 연혁
2) 기업 사명 ― 새로운 여행 culture 창조
3)주요업무
4) 한국총판, 판매 대리점
5)주가 및 시장대비 수익률
6)외국인지분율 및 신용등급
3. 하나투어 기사
Ⅱ. 본론
1. 여행업 marketing 믹스전술
1) 상품전술
◆하나투어 상품 전술 실례
2) 가격전술
◆하나투어 상품전술
3)유통경로전술
◆하나투어 유통경로전술 실례
4)판매촉진전술
◆하나투어 판매촉진 전술 실례
5) 홀세일 (Wholesale) 영업정책
6) 전산시스템
Ⅲ. 결론
1.여행업 marketing 의 실증적 課題와 전술개발
2. 하나투어 “VISION 2xxx 전술”
3. 소견

참 고 문 헌


여행업체 하나투어의 marketing 전술 analysis(분석)

머 리 말

하나투어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규모가 가장 큰 여행업체이다.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마케팅전략]%20하나투어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1.gif [마케팅전략]%20하나투어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2.gif [마케팅전략]%20하나투어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3.gif [마케팅전략]%20하나투어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4.gif [마케팅전략]%20하나투어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5.gif [마케팅전략]%20하나투어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6.gif

하나투어,,마케팅전략,,상품전략,,유통경로전략,,판매촉진전략,,소비자행동,경영경제,레포트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마케팅전략]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 분석.hwp( 82 )






[마케팅strategy] 하나투어의 마케팅 strategy analysis
설명


목차
Ⅰ. 서론
1. 여행사 marketing 의 의의와 속성
1)여행업 marketing 의 의의
2)여행업 marketing 의 속성
2. 하나투어 회사 개요
1)회사 연혁
2) 기업 사명 ― 새로운 여행 culture 창조
3)주요업무
4) 한국총판, 판매 대리점
5)주가 및 시장대비 수익률
6)외국인지분율 및 신용등급
3. 하나투어 기사
Ⅱ. 본론
1. 여행업 marketing 믹스전술
1) 상품전술
◆하나투어 상품 전술 실례
2) 가격전술
◆하나투어 상품전술
3)유통경로전술
◆하나투어 유통경로전술 실례
4)판매촉진전술
◆하나투어 판매촉진 전술 실례
5) 홀세일 (Wholesale) 영업정책
6) 전산시스템
Ⅲ. 결론
1.여행업 marketing 의 실증적 課題와 전술개발
2. 하나투어 “VISION 2010 전술”
3. 소견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2) 여행업 marketing 의 속성
여행업은 과거와 같이 여행상품을 판매하거나 알선하고 매개체로서의 역할만을 수행하는 것이 아닐것이다. . 현대의 여행업은 여행상품의 구매를 지원하고, 구매한 상품의 가치를 증대시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기능까지 수행한다.
아시아 지역 윤활유 시장에서 주 5일 근무제와 주 5일 수업제의 도입과 사람들의 여행에 대한 욕구 증대로 주말을 이용한 가족, 친구 단위의 여행객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2002년 월드컵과 아시안 게임의 성공적 유치를 계기로 외국인들의 한국을 방문하고자 하는 욕구가 높아졌다.
전체 40,79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