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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달루시아의 개가 먹어버린 예술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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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0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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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가 새롭게 추구해야 할 것은 모든 사회적•도덕적 속박에서 정신을 해방시키는 것과 개인의 진정한 근원적 욕구에 충실함이라고 주장한다. 모든 것을 부정하고자 하는 다다이스트들이 처음 모임에서 사전을 펼쳐서 가장 처음 본 단어를 선택하기로 하고 이 운동의 이름을 결정했기 때문일것이다
이 운동의 key point(핵심) 사상은 인류가 이전에 가지고 있었고, 계속해서 이어가고자 했던 기존의 가치체계와 그에 따라 비롯된 모든 문명의 결과를 부정하고 규율들을 무시하는 것이다. 이들은 짜맞추어진 이성에 반대하고 우연성을 강조하는 예술을 추구하였다. 이 사조의 뿌리…(To be continued )

순서


설명
안달루시아의 개가 먹어버린 예술운동에 대한 자료입니다. ‘다다’라는 어원은 프랑스어로 ‘목마’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이 단어의 뜻에 의미를 두기보다 그들이 이 단어를 선택한 방식을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우연적 效果를 극대화하기 위해 그들은 소위 레디메이드의 오브제 또는 움직이는 오브제, 콜라주 또는 앗상블라주로 통하는 메르츠 빌트등을 시도하게 된다 특히 우연성의 강조를 위해 주로 사용한 해프닝을 통해서 예술과 일상의 경계를 허무는 시도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정신과 관념들은 추상미술, 초현실주의 또는 60년대 이상의 현대미술까지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2) 현실을 넘어선 세계를 반영한 예술
프로이트의 정신分析(분석)의 영향을 받아, 무의식의 세계 내지는 꿈의 세계를 지향하는 20세기의 예술사조를 가리켜 초현실주의라고 한다.

안달루시아의개와쉬르리얼리즘
1) 목마를 타고 달린 전염병의 실체
제 1차 세계대전 이후, 전쟁으로 인해서 인류 문명의 가치가 나락으로 떨어지고 무한히 꽃피워질 듯한 인간들의 예술활동들이 무참히 짓밟혔다. 안달루시아의개와쉬르리얼리즘 , 안달루시아의 개가 먹어버린 예술운동예체능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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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인간의 이성의 지배를 받지 않는 환상과 꿈의 세계를 중요시하는 초현실주의는 이성의 반대의 극점, 합리에 대한 정반대에 있는 세계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뒤샹, 차라, 피카비아, 아르프등의 유명한 다다이스트들은 예술의 수많은 분야들 가운데 주로 미술을 통해 그들의 사조를 발전시켜왔다. 이러한 시대를 타고 급성장한 文化 전반적인 운동이 바로 다다이즘인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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