셧다운제 반대,게임셧다운제,게임시장,게임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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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8 2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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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직접적 셧다운제 반대
서론
논의목적
-셧다운제의 폐지여론 조성 및 셧다운제가 가진 부당성과 위험성을 논의
논의방향
-셧다운제의 문제 및 외국 example(사례) 제시 및 대안 모색
본론 - 問題點
(1)산업적 측면 : 실질적 게임environment(환경) 에 대한 몰이해로 초래되는 문제
① 시스템적 한계
-부모의 주민번호 사용여부 실질적 확인 불가능, 실효성 미비요인1
본론 - 問題點
② 게임산업적 측면에서의 analysis
-온라인(online) 게임을 제외한 다른 모든 게임은 규제에서 제외, 실효성 미비요인2
-국산 온라인(online)게임의 게임시長點유율 및 수익구조 약화로 국제경쟁률 약화 초래
본론 - 問題點
③ 미국 게임 규제方案 전무
-미국발 온라인(online)게임의 제한 가능성 불투명으로 인한 역差別 우려
-외국게임에 셧다운제 시행 강요시 한,미 FTA위반사항으로 무역분쟁 발생 가능
본론 - 問題點
(2) 사회 文化(culture) ...
직접적 셧다운제 반대
서론
논의목적
-셧다운제의 폐지여론 조성 및 셧다운제가 가진 부당성과 위험성을 논의
논의방향
-셧다운제의 문제 및 외국 example(사례) 제시 및 대안 모색
본론 - 問題點
(1)산업적 측면 : 실질적 게임environment(환경) 에 대한 몰이해로 초래되는 문제
① 시스템적 한계
-부모의 주민번호 사용여부 실질적 확인 불가능, 실효성 미비요인1
본론 - 問題點
② 게임산업적 측면에서의 analysis
-온라인(online) 게임을 제외한 다른 모든 게임은 규제에서 제외, 실효성 미비요인2
-국산 온라인(online)게임의 게임시長點유율 및 수익구조 약화로 국제경쟁률 약화 초래
본론 - 問題點
③ 미국 게임 규제方案 전무
-미국발 온라인(online)게임의 제한 가능성 불투명으로 인한 역差別 우려
-외국게임에 셧다운제 시행 강요시 한,미 FTA위반사항으로 무역분쟁 발생 가능
본론 - 問題點
(2) 사회 文化(culture) 적 측면 : 靑少年(청소년) 층과 게임을 보는 관점에서의 問題點
① 靑少年(청소년) 의 인권 침해
-’수면권 보장’이란 명분 하에 ‘행복 추구권’ 박탈
본론 - 問題點
누구의 기준으로 결정하는가
본론 - 問題點
② 가정과 靑少年(청소년) 의 자율적 기능 무시
-가정 내에서의 자체 조절 및 훈육이 가능
-靑少年(청소년) 또한 게임을 맹목적으로 광신하는 것이 아닌,
게임이 가질 수 있는 부정적 영역을 인지하고 있다
본론 - 問題點
③ 靑少年(청소년) 文化(culture) 에 대한 몰이해
-게임은 靑少年(청소년) 이 거의 ‘유일하게’ 즐길 수 있는 몇 안되는 놀이文化(culture)
본론 - 問題點
④ 역효과(效果) 발생우려
-과몰입을 방지하느 것이 아닌 과몰입을 조장하는 시스템
본론 - 해외example(사례)
그리스
-2000년 이후에 모든 전자게임금지 법안이 시행되었다가 위헌판결
-이후 무역제제조치…(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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