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경영학] 소매업의 기능 > tropical4 | tropical.kr report

[경영학] 소매업의 기능 > tropical4

본문 바로가기

tropical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학] 소매업의 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02:13

본문




Download : [경영학] 소매업의 기능.hwp






2. 마케팅 기능의 내용
(1) 소유권 이전 기능
① 구매 ② 판매
(2) 물적 유통기능
① 운송 ② 보관
(3) 조성기능
① 표준화 ② 시장금융 ③ 위험부담 ④ 시장정보


제3절 소매업의 경영책략

1. 경영책략의 의의

(1) environment(환경) alteration(변화) 와 경영책략
기업의 발전 여하는 경영책략에 있으며, 기업경영의 생명선은 책략적 결定義(정의) 합리성 여하에 따라 좌우된다된다.
[경영학] 소매업의 기능








Download : [경영학] 소매업의 기능.hwp( 68 )




[경영학]%20소매업의%20기능_hwp_01.gif [경영학]%20소매업의%20기능_hwp_02.gif [경영학]%20소매업의%20기능_hwp_03.gif [경영학]%20소매업의%20기능_hwp_04.gif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 소매업의 기능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러나 소매업이라고 하여 반드시 소규모 판매경영체(販賣經營體)인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닌것이다 .
소매업은 원칙적으로 유형의 소비재를 취급하는 유통업이지만 최근에 와서는 무형인 서비스 경영의 형태로도 영위해 나가는 경우가 많다.경영학,소매업의,기능,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소매업의 기능


제1절 소매업의 의의와 사회 ? 경제적 역할

1. 소매업의 定義(정의)
소매업(小賣業 : retailers)의 일반적 定義(정의) 은 소비재(消費財)를 타인으로부터 조달하거나, 또는 스스로 제조하여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판매하는 일을 주업무로 하는 유통업이라고 定義(정의)할 수 있따
최초의 재화의 생산에서 최종의 소비에 이르는 전체의 흐름인 유통과정에서 소비자에게 직결되는 사업체로서는 최후의 유통단계에 위치하는 것이 소매업이다.

2. 소매업의 역할(사회 ? 경제적)

(1) 소비자에 대한 역할
① 올바른 상품을 제공하는 역할
② 적절한 상품 구색을 갖추는 일
③ 필요 재고를 유지하는 역할
④ 상품정보 ? 유행정보 및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역할
⑤ 쇼핑의 장소(위치)를 제공하는 역할
⑥ 쇼핑의 즐거움(environment(환경) )을 제공하는 역할
⑦ 쇼핑의 편의를 제공하는 역할

(2) 공급부문에 대한 역할
①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전달
② 생산노력을 지원하는 역할


제2절 소매업의 마케팅 기능

1. 마케팅 기능(marketing function)이란
마케팅 기능이란 재화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이전되어 가는 과정에서 수행되는 특화된 활동을 말한다. 그러므로 기업의 …(skip)
[경영학] 소매업의 기능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경영학] 소매업의 기능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소매업의 기능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