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들의 통합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03:42
본문
Download : 장애아들의 통합교육.hwp
??어떤 사회에서든 교육은 그 사회의 거울이다.
??미국의 교육제도에서는 철학적으로 개별성이 인정되고 있지만, 어떤 학교의 교실이든 표준적 교과서, 표준적 수업, 학생들 모두가 “정상”이고 연령규준과 편차가 없음을 가정하는 표준적 기대로 가득 차 있따 학생들이 다른 학생과 차이가 있고 그러한 특수성(excepitonality)으로 인해 표준적 호로그램에 adaptation(적응) 해가지 못한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 그 결과는 심각하며 평생에 걸쳐 중대한 의미를 갖게 될 것이다. 누구나 한번쯤은 소속감과 집단의 구성원 의식을 느끼지 못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 거울을 통해 우리는 그 文化(문화)의 강점, 약점, 희망, 편견, 중심가치 등을 발견할 수 있따 과거 30년 이상 특수아동에 기울여진…(To be continued )
다. 그리고 한 사회의 이해, 즉 차세대로 전수시켜야 할 지식, 희망, 공포, 신화 등이 가장 완벽히 표현되는 곳도 다름 아닌 공교육이다.
??특수아동의 요구(need)에 초점을 두면 環境 역시 기술하는 것이 된다된다. 경우에 따라 특수아동이 살아가는 가족과 사회는 그 아동의 성장. 발달에 있어 중대한 관건이 된다된다. 그리고 차이가 있다는 것이 정상 감각기관을 통해서는 정보를 받아들이지 못하거나, 자신의 의사를 충분히 표현할 수 없거나, 정보를 처리하는 속도가 너무 빠르거나 혹은 너무 느리다는 것을 의미한다면 이에 대한 특별한 수정이 필요하게 된다된다.순서
설명






장애아들의 통합교육
장애아들의,통합교육,사범교육,레포트
장애아들의 통합교육
Download : 장애아들의 통합교육.hwp( 54 )
장애아들의 통합교육 , 장애아들의 통합교육사범교육레포트 , 장애아들의 통합교육
레포트/사범교육
장애아들의 통합교육
서론
??어떤 사회에서나 보통 사람과 다르다는 것은 쉬운 문제가 아니다.
??물론, 다르다는 것이 항상 나쁜 것만은 아니며, 경우에 따라서는 흥미를 줄 때도 있따 그러나 차이는 우리가 사회적 기대에 부응하도록 adaptation(적응) 할 것을 강요하기도 한다. 또 우리 모두는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을 요구받았을 때 무력감을 느낄 것이며, 도전의 가치가 없는 단순한 일을 요청받았을 때는 지루함을 느끼게 마련이다. 대개의 경우, 우리의 관심과 주위의 무대 위의 주연배우에 모아지게 마련이지만, 이에 못지않게 조연배우와 무대장치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