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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opical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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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학기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기말시험 assignment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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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28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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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20201기말_미디어3_그래픽커뮤니케이션_공통.zip







순서
- 목 차 -
5. 다음의 영화들에 중요한 요소로 사용된 컴퓨터그래픽 결과 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說明(설명) 하시오.
3. 아날로그 이미지를 디지털화 할 때 알아야 할 concept(개념)인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說明(설명) 하고,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결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說明(설명) 하시오.

3. 아날로그 이미지를 디지털화 할 때 알아야 할 concept(개념)인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說明(설명) 하고,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결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說明(설명) 하시오.

1. 1980년대 컴퓨터그래픽의 발전에 해당되는 요소들 중 8가지를 들고 어떤 측면에서 발전을 이루었는지 說明(설명) 하시오.


(1)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기법



1. 1980년대 컴퓨터그래픽의 발전에 해당되는 요소들 중 8가지를 들고 어떤 측면에서 발전을 이루었는지 說明(설명) 하시오.
2. 컴퓨터그래픽 시스템의 입력장치에 해당되는 것을 7가지 들고 각각 어떤 기능이 있는지 說明(설명) 하시오.

(2) 디즈니사의 트론(Tron)

1. 1980년대 컴퓨터그래픽의 발전에 해당되는 요소들 중 8가지를 들고 어떤 측면에서 발전을 이루었는지 설명(explanation)하시오.


1982년 제임스 클락은 실리콘 그래픽스사를 설립하여 컴퓨터 그래픽스계의 한 획을 그었다.


(3) IBM, 매킨토시(Macintosh)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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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년대에는 개인용 컴퓨터가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처음 이었다. 이러한 기법은 오로지 정반사만 하는 난반사부분에는 추적을 끝내기 때문에 과학자들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또 다른 방식을 연구하게 되는 계기가 된다





2. 컴퓨터그래픽 시스템의 입력장치에 해당되는 것을 7가지 들고 각각 어떤 기능이 있는지 說明(설명) 하시오.


CG의 실용기라고 불리는 1980년대 최초의 컴퓨터 그래픽 영화는 바로 디즈니사의 트론이었다. 보통 디즈니 영화는 신데렐라, 백설공주, 라이언킹과 같은 만화 영화를 먼저 떠오를 텐데 이 당시 트론은 未來(미래) 지향적인 CG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보여준데 큰 의미를 둔다.

(4) 실리콘 그래픽스사(SGI) 설립

다. 우선 중요한 렌더링 기법의 4가지 발전 단계를 들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다음으로 실사로 촬영한 동영상에 그래픽을 추가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가능한 상세하게 서술하시오. 5. 다음의 영화들에 중요한 요소로 사용된 컴퓨터그래픽 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 목 차 - 1. 1980년대 컴퓨터그래픽의 발전에 해당되는 요소들 중 8가지를 들고 어떤 측면에서 발전을 이루었는지 설명하시오. 2. 컴퓨터그래픽 시스템의 입력장치에 해당되는 것을 7가지 들고 각각 어떤 기능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3. 아날로그 이미지를 디지털화 할 때 알아야 할 개념인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고,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결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설명하시오. 4. 3D 그래픽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 중의 하나가 렌더링 작업이다. 특히 15분 분량의 235컷을 그래픽 처리를 하였는데, 작품의 감독인 조셉 코신스키는 나이키 광고, 애플사 광고 등 세계적인 기업의 CM 감독을 맡은 감독의 시도로 CG를 활용한 연출에 상당한 강점을 보여주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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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략 -
5. 다음의 영화들에 중요한 요소로 사용된 컴퓨터그래픽 결과 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說明(설명) 하시오.





4. 3D 그래픽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 중의 하나가 렌더링 작업이다. 우선 중요한 렌더링 기법의 4가지 발전 단계를 들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다음으로 실사로 촬영한 동영상에 그래픽을 추가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가능한 상세하게 서술하시오. 5. 다음의 영화들에 중요한 요소로 사용된 컴퓨터그래픽 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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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학기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기말시험 assignment물
4. 3D 그래픽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 중의 하나가 렌더링 작업이다. 특히 최상위 기종과 중상급 기존 등 라인업을 세분화 하면서, 고성능 CPU는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들에게 큰 호평을 받기 처음 하였다. 이 기법은 ‘빛을 추적한다’는 의미로 1980년 Turner Whitted의 논문을 통해 각 픽셀을 향해 광선을 방출한 후 이 광선의 굴절, 반사 등을 계산해서 광선이 처음 되었던 조명까지의 경로를 역추적해 반사와 굴절이 되풀이 되는 과정을 이야기 한다. 우선 중요한 렌더링 기법의 4가지 발전 단계를 들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다음으로 실사로 촬영한 동영상에 그래픽을 추가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가능한 상세하게 서술하시오.

1. 1980년대 컴퓨터그래픽의 발전에 해당되는 요소들 중 8가지를 들고 어떤 측면에서 발전을 이루었는지 설명하시오. 2. 컴퓨터그래픽 시스템의 입력장치에 해당되는 것을 7가지 들고 각각 어떤 기능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3. 아날로그 이미지를 디지털화 할 때 알아야 할 개념인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고,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결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설명하시오. 4. 3D 그래픽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 중의 하나가 렌더링 작업이다. 매킨토시는 독특한 마케팅과 제품의 편의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고, 87년도에는 고화질 컬러 그래픽을 지원하는 보급형 제품을 출시하면서 큰 호평을 받기 처음 하였다. 우선 중요한 렌더링 기법의 4가지 발전 단계를 들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다음으로 실사로 촬영한 동영상에 그래픽을 추가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가능한 상세하게 서술하시오.

레이 트레이싱 기법은 일반적으로 자연스럽게 보이기보다는 더욱 선명한 이미지로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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