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 R&D,국제제품수명주기理論(이론),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分析(분석),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2 23:48
본문
Download : 국제무역 R&D,국제제품수명주기이론,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순서
설명
국제무역 R&D,국제제품수명주기이론,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국제무역 R&D,국제제품수명주기이론,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국제무역 R&D 국제제품수명주기이론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국제무역 R&D,국제제품수명주기理論(이론),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分析(분석),swot,stp,4p
_SLIDE_1_
국제무역에서의 R&D의 중요성(국제제품수명주기이론(理論)을 중심으로)
_SLIDE_2_
1
연구 목적 및 동기
2
관련 선행 연구
3
연구 방법론 및 분석 결과
4
결론
Contents
_SLIDE_3_
연구목적 및 동기
현재의 국제무역을 이해하기에 리카르도나 헥셔-올린만으로는
무언가 부족하다. 보충 설명(explanation) 가능한 다른 이론(理論)은 없는가
1) 국제무역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공산품의 무역 발생원인(原因)에 대한 고찰.
2) 노동, 토지, 자본의 비교우위 외에
다른 비교우위로 인한 무역의 발생은 존재 하지 않는가
- 이것을 국제 제품수명주기이론(理論)과
그 事例(사례)를 통한 국제무역의 발생 이해.
_SLIDE_4_
관련 선행 연구
국제 제품수명주기이론(理論) 문헌 中
‘국제 DVD산업의 국가간 무역량 變化’
‘제품수명주기이론(理論)’
- 레이몽 버논(Raymond Vernon) -
남기범 교수 저
_SLIDE_5_
국제 제품수명주기이론(理論)
〓 버논(Raymond Vernon)에 의해 정립.
〓 제품수명주기이론(理論)을 국제적 관점에서 분석.
〓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각국 간의 무역패턴을 설명(explanation)
연구방법론
_SLIDE_6_
국제 제품수명주기이론(理論)의 단계별 과정
연구방법론
_SLIDE_7_
국제 제품수명주기이론(理論)의 단계별 특징
1단계 - 도입기 (Introduction stage)
연구방법론
일단 신제품으로 시장도입이 성공하면 독점적 위치 확보
초기제품의 독점적 성격 선진국 시장에 국한 된 좁은 수요층
생산기술 및 모듈의 불안정성으로 엔지니어링 비용 증대
국제무역
발생X
_SLIDE_8_
국제 제품수명주기이론(理論)의 단계별 특징
2단계 - 성장기(Growth stage)
연구방법론
기술격차와
규모의 경제가
무역여부
결정 주요변수
기업의 가격경쟁으로 과점적 경쟁이 가격 약간 하락
그러나 규모의 경제 등의 문제로 해외생산은 이루어지지 않음
…(skip)
Download : 국제무역 R&D,국제제품수명주기이론,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22 )






레포트/경영경제
국제무역 R&D,국제제품수명주기理論(이론),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分析(분석),swot,stp,4p
국제무역,R&D,국제제품수명주기이론,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