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소비자의 지각 과정으로 본 삼양라면 instance(사례) > tropical3 | tropical.kr report

소비자의 지각 과정으로 본 삼양라면 instance(사례) > tropical3

본문 바로가기

tropical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소비자의 지각 과정으로 본 삼양라면 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1 14:13

본문




Download : 소비자의 지각 과정으로 본 삼양라면 사례.doc





소비자의 지각 과정으로 본 삼양라면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있다.
소비자의 지각 과정으로 본 삼양라면 instance(사례)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의%20지각%20과정으로%20본%20삼양라면%20사례_doc_01.gif 소비자의%20지각%20과정으로%20본%20삼양라면%20사례_doc_02.gif 소비자의%20지각%20과정으로%20본%20삼양라면%20사례_doc_03.gif 소비자의%20지각%20과정으로%20본%20삼양라면%20사례_doc_04.gif 소비자의%20지각%20과정으로%20본%20삼양라면%20사례_doc_05.gif 소비자의%20지각%20과정으로%20본%20삼양라면%20사례_doc_06.gif
순서




Download : 소비자의 지각 과정으로 본 삼양라면 사례.doc( 97 )






소비자의 지각 과정으로 본 삼양라면을 instance(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있다.

2. 事例
병원 인턴, 등산을 즐기는 부부, Internet 폐인 등의 모티브로 삼아 제작된 삼양라면 광고는 유명인이 아닌 실제 친구사이, 부부 사이인 일반인을 광고 모델로 등장시켜 실제와 같은 상황을 구성하였다. 사람들은 잘 꾸며진 얘기보다는 숨김없이 사실 그대로 얘기할 때 더 공감을 느낀다.

2. 事例
1) 광고 시간 길이
통상적인 TV광고 길이는 15초. 삼양라면의 광…(To be continued )
삼양라면보고서


다. 이는 연출된 상황의 광고들 속에서 오히려 지극히 일상적인 장면을 보여줌으로써 소비자의 공감을 통한 주목을 이끌어내게 된다된다. 이를 통해소비자에게 진솔하게 이야기 함으로서 공감을 느끼게끔 만들게 하는 것이다. 젊은 시대들의 주의 폭(attention span)은 점점 짧아져 짧은 시간대에 명확히 opinion(의견)을 제시 하는 것을 중요시 여긴다. 우리는 주요 자극체인 광고와 이를 받아들이는 소비자를 분석함으로써 삼양라면이 소비자의 주의를 어떠한 방식으로 끄는지 분석 할 수 있따

(1) 개인적 선택 요인에 따른 관여도 증가
1. 이론(理論)적 토대
“Slice of Life” - 일상생활에서 광고 상품을 사용하면서 누구나 한 번쯤 경험 했음직한 기쁨과 즐거움을 담담하게 그려 내는 것이다.

(2) 주의 폭(attention span)
1.이론(理論)적 토대
주의 폭(attention span)의 감소 - 읽어야 할 것, 들어야 할 것이 넘쳐 나는 정보의 홍수로 사람들은 “더 짧게”를 외친다. 이런 젊은 층의 속성 을 반영하여 TV감독들을 같은 시간 대에 더 많은 화면을 끼워 넣으려고 한다. 유명한 배우들이 등장하여 예쁘게 세팅 되어진 세트장에서 과장되게 후후 불며 라면을 먹는 것이 아닌, 우리의 일상의 순간을 뚝 잘라 광고로 제작한 것이다.삼양라면레포트 , 소비자의 지각 과정으로 본 삼양라면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1. 라면의 의의
(1) 전 국민의 애호식품, 라면
(2) 한국 라면 시장과 삼양라면 CASE 선정 배경
2. 지각
(1) 부정적 지각 - 우지wave
(2) 감각 지각 - 오감(五感)
3. 노출
(1) 멀티 광고
(2) 광고 노출
4. 주의
(1) 개인적 선택 요인에 따른 관여도 증가
(2) 주의 폭
(3) 자극 조직화
5. 해석
(1) 경쟁사 광고戰略
(2) 소비자 평가 분석
(3) Brand Matrix 및 Positioning Map
6. 광고의 효능 및 結論


.주의
이처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되는 삼양라면에 대한 자극은 멀티 광고라는 수단을 통해 소비자에게 노출되었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은 이 자극을 얼마나 받아들여 소비 충동을 일으키게 될까? 이것은 자극과 받아들이는 사람의 특징에 따라 변화한다.
Total 40,90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