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ical.kr [경영학] 컬러마케팅 > tropical3 | tropical.kr report

[경영학] 컬러마케팅 > tropical3

본문 바로가기

tropical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학] 컬러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1 04:53

본문




Download : 소비자행동론0000.ppt




Download : 소비자행동론0000.ppt( 16 )


콜라에 컬러마케팅 槪念 도입한 ‘콤비 옐로콜라’ 첫 선, 매일경제, 2000년 4월 23일자.
소비자행동론0000-5534_01_.gif 소비자행동론0000-5534_02_.gif 소비자행동론0000-5534_03_.gif 소비자행동론0000-5534_04_.gif 소비자행동론0000-5534_05_.gif
3-1. 컬러 별 이미지
신우진, 청량음료 포장디자인에서 observe되는 컬러마케팅 strategy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p. 11~25, 39~40, 43~45, 67~68.
◎ 논문
신우진, 청량음료 포장디자인에서 observe되는 컬러마케팅 strategy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p. 11~25, 39~40, 43~45, 67~68.

텍스헤럴드, 2005년 9월호, p. 23.

컬러마케팅이란

Ⅳ 컬러marketing 과 소비자 행동의 상관관계
1-2. 연구의 목적



⇒ 소비자들의 높은 색채감각에 따른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컬러마케팅 strategy이 필연적 등장.


Ⅰ연구의 배경 및 목적
[경영학] 컬러마케팅

◎ 신문, 잡지, 사보 등
2-2. 컬러 marketing 의 定義(정의)와 기능
[참고자료(資料)] ◎ 단행본
텍스헤럴드, 2005년 9월호, p. 23.
이재진, 색채심리에 중점을 둔 국내 정유회사의 칼라마케팅 現況(현황) 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 5.
콜라에 컬러마케팅 槪念 도입한 ‘콤비 옐로콜라’ 첫 선, 매일경제, 2000년 4월 23일자.
이제는 컬러시대 色으로 승부하라, LG 경제연구원, 2006년 01월 11일자.
데일리코스메틱, 2006년 2월호, pp. 12~13.
신세대 소비시장의 비중이 높아지고 정보화, 국제화 사회로의 변화. ⇒ 소비자들의 높은 색채감각에 따른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컬러마케팅 전략이 필연적 등장. 컬러마케팅이란 ⇒색채가 마케팅의 주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 [참고자료] ◎ 단행본 안진환, 컬러비즈니스, 서울 : 오늘의 책, 2002, pp. 52~89. 김훈철, 장영렬, 컬러마케팅 전략, 서울: 다정원, 1998, pp. 236~240. 권영길,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권영길, 김영인, 서울: 도서출판국제, 2003, pp. 11~25, 111~117, 128~135. ◎ 논문 이재진, 색채심리에 중점을 둔 국내 정유회사의 칼라마케팅 현황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 5. 신우진, 청량음료 포장디자인에서 관찰되는 컬러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p. 11~25, 39~40, 43~45, 67~68. 안태섭, 판매촉진 수단으로서 컬러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2005, pp. 76~78. ◎ 신문, 잡지, 사보 등 콜라에 컬러마케팅 개념 도입한 ‘콤비 옐로콜라’ 첫 선, 매일경제, 2000년 4월 23일자. 컬러가 제품구매에 미치는 영향, 무역일보, 2007년 11월 5일자. 데일리코스메틱, 2006년 2월호, pp. 12~13. 텍스헤럴드, 2005년 9월호, p. 23. 이제는 컬러시대 色으로 승부하라, LG 경제연구원, 2006년 01월 11일자. [참고자료] ◎ 단행본 안진환, 컬러비즈니스, 서울 : 오늘의 책, 2002, pp. 52~89. 김훈철, 장영렬, 컬러마케팅 전략, 서울: 다정원, 1998, pp. 236~240. 권영길,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권영길, 김영인, 서울: 도서출판국제, 2003, pp. 11~25, 111~117, 128~135. ◎ 논문 이재진, 색채심리에 중점을 둔 국내 정유회사의 칼라마케팅 현황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 5. 신우진, 청량음료 포장디자인에서 관찰되는 컬러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p. 11~25, 39~40, 43~45, 67~68. 안태섭, 판매촉진 수단으로서 컬러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2005, pp. 76~78. ◎ 신문, 잡지, 사보 등 콜라에 컬러마케팅 개념 도입한 ‘콤비 옐로콜라’ 첫 선, 매일경제, 2000년 4월 23일자. 컬러가 제품구매에 미치는 영향, 무역일보, 2007년 11월 5일자. 데일리코스메틱, 2006년 2월호, pp. 12~13. 텍스헤럴드, 2005년 9월호, p. 23. 이제는 컬러시대 色으로 승부하라, LG 경제연구원, 2006년 01월 11일자.

4-2. 컬러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Ⅲ 컬러 별 이미지와 marketing 사례(instance)

출처
◎ 논문

데일리코스메틱, 2006년 2월호, pp. 12~13.
3-3. 컬러marketing 의 실패사례(instance)

안진환, 컬러비즈니스, 서울 : 오늘의 책, 2002, pp. 52~89.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권영길,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권영길, 김영인, 서울: 도서출판국제, 2003, pp. 11~25, 111~117, 128~135.
컬러마케팅 경영 성공사례 소비자행동

이제는 컬러시대 色으로 승부하라, LG 경제연구원, 2006년 01월 11일자.

김훈철, 장영렬, 컬러마케팅 strategy, 서울: 다정원, 1998, pp. 236~240.
Ⅴ conclusion(결론)

[참고자료(資料)] ◎ 단행본
순서


컬러가 제품구매에 미치는 effect(영향) , 무역일보, 2007년 11월 5일자.
4-1. 소비자 소비행동 분석

2-1. 컬러marketing 의 등장배경
신세대 소비시장의 비중이 높아지고 정보화, 국제화 사회로의 alteration(변화) .
안태섭, 판매촉진 수단으로서 컬러가 소비자 reaction response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2005, pp. 76~78.
권영길,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권영길, 김영인, 서울: 도서출판국제, 2003, pp. 11~25, 111~117, 128~135.


컬러가 제품구매에 미치는 effect(영향) , 무역일보, 2007년 11월 5일자.
Ⅱ 컬러marketing 의 이해와 접근
김훈철, 장영렬, 컬러마케팅 strategy, 서울: 다정원, 1998, pp. 236~240.
이재진, 색채심리에 중점을 둔 국내 정유회사의 칼라마케팅 現況(현황) 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 5.
⇒색채가 마케팅의 주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



◎ 신문, 잡지, 사보 등
안태섭, 판매촉진 수단으로서 컬러가 소비자 reaction response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2005, pp. 76~78.


안진환, 컬러비즈니스, 서울 : 오늘의 책, 2002, pp. 52~89.


1-1. 연구의 배경
  4-3. 컬러marketing 의 한계
설명


3-2. 컬러marketing 의 성공사례(instance)
다.
Total 40,90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rop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rop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