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교육교수계획모형개발절차및전략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13:30
본문
Download : 혼합교육교수계획모형개발절차및전략안.hwp
나. 사전진단으로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요구 조사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1)수업에서 알고 싶은 내용이 무엇인지?
2)흥미있어 하는 분야는 어느 분야인지?
3)수업 형태로 on-line 과 오프라인 중 어느 쪽을 선호하는지?
4)컴퓨터를 통한 정보검색은 가능한지?
5)검색한 를 화할 수 있는 능력은 있는지(응용소프트웨어 활용정도)?
6)학습내용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는지?
등의 사전진단 요구조사를 on-line 또는 집합교육으로 파악하고자 한다. 그러므로 학생들 스스로 수업에서 알아야할 내용을 모둠별로 토의와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식으로 학생 개개인의 수업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고 학생들 스스로 필요한 를 찾아 공부하는 자세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아래와 같은 내용을 설문지 또는 인터뷰 등을 통해 조사한 후 교육효율를 극대화하고자 한다.
다. 環境 analysis(분석) : 학습자의 새로운 내용(지식, 기능, 태도)을 습득하는 학습 環境의 특성(特性)을 analysis(분석) 하는 과정…(skip)
순서
5. 시사점
1. 분석 단계
혼합교육교수계획모형개발절차및전략안.
,사범교육,레포트
혼합교육모형(온•오프 연계모델-협동하여 과제 수행하기)
3. 실행 단계
Blended Learning 전략
혼합교육 모형 개발 절차 및 전략
혼합교육 모형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모형의 예
혼합교육 모형 개발 절차 및 전략혼합교육 모형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모형의 예혼합교육모형(온•오프 연계모델-협동하여 과제 수행하기)1. 분석 단계 2. 설계 및 개발 단계 3. 실행 단계4. 평가 단계 5. 시사점Blended Learning 전략 혼합교육설계절차정리 , 혼합교육교수계획모형개발절차및전략안.사범교육레포트 ,
혼합교육설계절차요약
다.
Download : 혼합교육교수계획모형개발절차및전략안.hwp( 48 )
4. 평가 단계
레포트/사범교육
2. 설계 및 개발 단계
설명


혼합교육 모형 개발 절차 및 책략
혼합교육 모형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모형의 예
혼합교육모형(온•오프 연계모델-협동하여 과제(problem) 수행하기)
1. analysis(분석) 단계
2. 설계 및 개발 단계
3. 실행 단계
4. 평가 단계
5. 시사점
Blended Learning 책략
1. analysis(분석) 단계
가. 요구 analysis(분석) : 현재수업은 주로 교사 주도적 집합교육으로 교과서의 내용을 교사가 일방적으로 설명(explanation)하고 진행하는 전통적인 수업방식으로 학생들이 수업에 대해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