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의 발달 property(특성)에 맞춘 영아 교사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5:14
본문
Download : 영아의 발달 특성에 맞춘 영아 교사의 역할.hwp
② 사회성발달
영아는 출생후 1개월 동안 배냇미소를 보이는데, 이것은 사회적 의미는 없으며 무의식
으로, 또는 큰 소리에 reaction 하는 형태이다.
아기들은 꼭 껴안고 움직이는 것을 즐기며, 안거나 흔들어 주면 진정하게 된다
교사가 유대관계를 맺는 하나의 과정으로 지속적으로 아기에게 말을 하고, 노래를 불러
주고, 눈맞춤을 하는 것은 중요하다.
②사회성발달
주양육자의 목소리를 알…(투비컨티뉴드 )
영아의 발달 특성에 맞춘 영아 교사의 역할 , 영아의 발달 특성에 맞춘 영아 교사의 역할사범교육레포트 , 영아 발달 특성 맞춘 영아 교사 역할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영아의 발달 property(특성)에 맞춘 영아 교사의 역할
설명
다.
③ 정서발달
생후 1개월된 아기는 흥분, 고통, 기쁨, 분노, 두려움과 같...
Ⅰ.영아의 연령별 주요발달 特性(특성)과 영아의 特性(특성) 발달 特性(특성)에 맞춘 영아 교사의 역할에
대해 기술하세요.
1.신생아기(생후 1-2개월)
① 신체발달
아기는 턱을 들고 머리를 기댄 채 똑바로 버티기 처음 하는데, 바로 눕히거나 엎드리
게 하고 옆으로 눕히는 등 다양한 자세로 두는 것은 발달을 촉진시켜 준다.
고리모양의 무는 것, 선명한 색의 작은 장난감을 제공한다.
또한 팔을 자극하면 ‘잡기반사’를 보인다, 장난감을 아기의 머리맡에, 옆에, 눈 앞에
두도록 한다.
2. 영아기
1) 생후 3개월
① 신체발달
급격하게 성장한다. 가슴을 똑바로 들 수 있고, 체중을 팔꿈치로 지탱할 수 있으며, 뒤집
기를 할 수 있따 베개를 받쳐 주면 앉을 수도 있따
옛조상들은 짝짜꿍이나 잼잼, 도리도리, 쭉쭉 같은 동작놀이를 통해 아동의 신체운동 발 달을 도와 주었다.
아기의 욕구를 빨리 충족시켜 주고, 동무로서 아기를 대해 주는 것은 아기들이 안심을
하고 신뢰감을 발달시키도록 한다.
아기들은 꼭 껴안고 움직이는 것을 즐기며, 안거나 흔들어 주면 진정하게 된다
교사가 유대관계를 맺는 하나의 과정으로 지속적으로 아기에게 말을 하고, 노래를 불러
주고, 눈맞춤을 하는 것은 중요하다.
④ 지적발달
감각운동기 단계에 있으며, 집기, 눈운동, 빨기와 같은 반사행동을 반복한다.
또한 팔을 자극하면 ‘잡기반사’를 보인다, 장난감을 아기의 머리맡에, 옆에, 눈 앞에
두도록 한다. 까꿍놀이와 같은 간단한 게임
과 선명한 색의 물건을 아기의 시선을 가로질러 지나는 것 또한 눈의 근육을 강하게 해
준다. 아기는 교사에게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즐기면서 언어를 형성하기 처음 한다.영아의 발달 property(특성)에 맞춘 영아 교사의 역할
영아,발달,특성,맞춘,영아,교사,역할,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영아의 발달 특성에 맞춘 영아 교사의 역할.hwp( 27 )
Ⅰ.영아의 연령별 주요발달 特性(특성)과 영아의 特性(특성) 발달 特性(특성)에 맞춘 영아 교사의 역할에
대해 기술하세요.
1.신생아기(생후 1-2개월)
① 신체발달
아기는 턱을 들고 머리를 기댄 채 똑바로 버티기 처음 하는데, 바로 눕히거나 엎드리
게 하고 옆으로 눕히는 등 다양한 자세로 두는 것은 발달을 촉진시켜 준다.
③ 정서발달
생후 1개월된 아기는 흥분, 고통, 기쁨, 분노, 두려움과 같은 정서표현이 다양하다.
② 사회성발달
영아는 출생후 1개월 동안 배냇미소를 보이는데, 이것은 사회적 의미는 없으며 무의식
으로, 또는 큰 소리에 reaction 하는 형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