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후 나의 교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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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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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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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한국사회의 고질적인 병폐 중의 하나로 교육이 지목된 지 오래다. 서양으로부터 이른바 ‘신교육’이 도입된 이래 수많은 교육理論이 introduction되고 또 적용되었다.10년후나의교사상 , 10년후 나의 교사상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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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후 나의 교사상
없음
이처럼 고대사회에서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교육을 사람이 지닌 본래 성품과 관련지어 논의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이른바 생긴 대로 살게 하는 교육을 실천하고 있었던 것이다.
지금은 교대인이지만, 10년후 내가 교사가 되었을 때의 나의 교사상을 작성하라는 레포트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가? 유감스럽게도 이에 대상으로하여는 아직까지 뚜렷한 합의점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교육원리 시간에 제출했습니다. 잘못됐다는 현상에 대상으로하여는 다들 공감하고 있지만 그 잘못에 대한 처방은 중구난방이다. 고대 서양사회에서 이상적으로 생각한 전인(全人)이나, 동양의 성인(聖人), 부처, 도인들이야말로 생긴 대로 사는 삶을 가장 잘 실천한 사람들이었으며, 그들의 교육 또한 여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음을 알 수 있다
교육이 잘못됐다. 교육에 종사하는 사람이나 일반인이나 한결같이 지금의 우리 교육이 잘못됐다고들 한다. 그러나 처방을 위하여 제시된 대안은 곧바로 새로운 잘못이 되고 만다. 그러나 그 결과는 어떠한가? 교사나 학생, 학부모는 물론이거니와 심지어는 교육당국자조차도 만족하지 못하고 있는 …(To be continued )
지금은 교대인이지만, 10년후 내가 교사가 되었을 때의 나의 교사상을 작성하라는 report였습니다. 교육원리 시간에 제출했습니다. 수차에 걸쳐 여러 가지 measure(방안) 이 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