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성학대가족에 대한 개입) 해부학적 인형면접과 피해아동에 대한 치료 이슈 및 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18:47
본문
Download : 아동성학대가족에 대한 개입) 해부학적 인형면접과 피해아동에 대한 치료 이슈 및 프로그램.hwp
불행히도 아동성학대는 신체적
증거가 적으므로 이를 발견하는 것도 입증하는 것도 쉽지 않다.
아동성학대가족에 대한 개입) 해부학적 인형면접과 피해아동에 대한 치료 이슈 및 호로그램
목차
아동성학대가족에 대한 개입
Ⅰ. 해부학적 인형 면접
1. 면접의 지침
1) 면접의 목적
2) 면접장소 및 면접도구의 배치
3) 사전정보의 수집
2. 바이저드와 트랜터의 해부학적 인형면접의단계
1) 자유놀이시기
2) 인형의 옷 벗기기 및 신체부위 말하기 단계
3) 접촉유형 구분 단계
4) 가해자 규명단계
5) 성학대의 재현
6) 종결단계
Ⅱ. 피해아동에 대한 치료 이슈 및 호로그램
1. 피해아동의 치료 이슈
1) 죄의식과 수치심의 해소
2) 가해부모에 대한 긍정적 및 부정적 감정
3) 비가해부모에 대한 긍정적 및 부정적 감정
4) 동년배의 reaction response에 대한 감정
5) 성교육
2. 가그리아노의 집단 호로그램
1) introduction 단계
2) 성교육
3) 근친성학대에 관한 理論(이론)
4) 죄의식 등 감정이 해소
5) 부모역할과 유형에 대한 토론
...
아동성학대가족에 대한 개입) 해부학적 인형면접과 피해아동에 대한 치료 이슈 및 호로그램
목차
* 아동성학대가족에 대한 개입
Ⅰ. 해부학적 인형 면접
1. 면접의 지침
1) 면접의 목적
2) 면접장소 및 면접도구의 배치
3) 사전정보의 수집
2. 바이저드와 트랜터의 해부학적 인형면접의단계
1) 자유놀이시기
2) 인형의 옷 벗기기 및 신체부위 말하기 단계
3) 접촉유형 구분 단계
4) 가해자 규명단계
5) 성학대의 재현
6) 종결단계
Ⅱ. 피해아동에 대한 치료 이슈 및 호로그램
1. 피해아동의 치료 이슈
1) 죄의식과 수치심의 해소
2) 가해부모에 대한 긍정적 및 부정적 감정
3) 비가해부모에 대한 긍정적 및 부정적 감정
4) 동년배의 reaction response에 대한 감정
5) 성교육
2. 가그리아노의 집단 호로그램
1) introduction 단계
2) 성교육
3) 근친성학대에 관한 理論(이론)
4) 죄의식 등 감정이 해소
5) 부모역할과 유형에 대한 토론
Ⅲ. 근친성학대가족의 치료 이슈 및 호로그램
1. 모성의 치료 이슈
1) 신뢰능력 결여
2) 손상된 자아이미지
3) 부인
4) 남편과 자녀에 대한 비이성적 기대
5) 한계설정이 실패
6) 분노
2. 존스의 부모집단 호로그램
1) 집단 초기단계의 주요 주제
2) 중간단계의 이슈
3) 종결단계
Ⅳ. 아동성학대 성인생존자에 대한 최근 치료 동향
* 참고한 문헌
* 아동성학대가족에 대한 개입
I. 해부학적 인형 면접
아동성학대는 아주 어린 연령에 처음 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근친성학대의
경우 6세 이하의 피해아동의 비율이 매우 높다.
최근 아동, 특히 5세 미만의 어린 아동에 대한 면접 도구로서 해부학적 인형
(anato…(투비컨티뉴드 )
아동성학대가족에 대한 개입) 해부학적 인형면접과 피해아동에 대한 치료 이슈 및 프로그램 , 아동성학대가족에 대한 개입) 해부학적 인형면접과 피해아동에 대한 치료 이슈 및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아동성학대가족 개입 해부학적 인형면접과 피해아동 치료 이슈 프로그램
설명
%20%ED%95%B4%EB%B6%80%ED%95%99%EC%A0%81%20%EC%9D%B8%ED%98%95%EB%A9%B4%EC%A0%91%EA%B3%BC%20%ED%94%BC%ED%95%B4%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B9%98%EB%A3%8C%20%EC%9D%B4%EC%8A%88%20%EB%B0%8F%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1.gif)
%20%ED%95%B4%EB%B6%80%ED%95%99%EC%A0%81%20%EC%9D%B8%ED%98%95%EB%A9%B4%EC%A0%91%EA%B3%BC%20%ED%94%BC%ED%95%B4%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B9%98%EB%A3%8C%20%EC%9D%B4%EC%8A%88%20%EB%B0%8F%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2.gif)
%20%ED%95%B4%EB%B6%80%ED%95%99%EC%A0%81%20%EC%9D%B8%ED%98%95%EB%A9%B4%EC%A0%91%EA%B3%BC%20%ED%94%BC%ED%95%B4%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B9%98%EB%A3%8C%20%EC%9D%B4%EC%8A%88%20%EB%B0%8F%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3.gif)
%20%ED%95%B4%EB%B6%80%ED%95%99%EC%A0%81%20%EC%9D%B8%ED%98%95%EB%A9%B4%EC%A0%91%EA%B3%BC%20%ED%94%BC%ED%95%B4%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B9%98%EB%A3%8C%20%EC%9D%B4%EC%8A%88%20%EB%B0%8F%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4.gif)
%20%ED%95%B4%EB%B6%80%ED%95%99%EC%A0%81%20%EC%9D%B8%ED%98%95%EB%A9%B4%EC%A0%91%EA%B3%BC%20%ED%94%BC%ED%95%B4%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B9%98%EB%A3%8C%20%EC%9D%B4%EC%8A%88%20%EB%B0%8F%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5.gif)
%20%ED%95%B4%EB%B6%80%ED%95%99%EC%A0%81%20%EC%9D%B8%ED%98%95%EB%A9%B4%EC%A0%91%EA%B3%BC%20%ED%94%BC%ED%95%B4%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B9%98%EB%A3%8C%20%EC%9D%B4%EC%8A%88%20%EB%B0%8F%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6.gif)
아동성학대가족에 대한 개입) 해부학적 인형면접과 피해아동에 대한 치료 이슈 및 program
Download : 아동성학대가족에 대한 개입) 해부학적 인형면접과 피해아동에 대한 치료 이슈 및 프로그램.hwp( 63 )
아동성학대가족에 대한 개입) 해부학적 인형면접과 피해아동에 대한 치료 이슈 및 program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아동성학대가족,개입,해부학적,인형면접과,피해아동,치료,이슈,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다. 무엇보다도 피
해아동이 어린 경우 언어능력 및 인지능력의 제한으로 성학대 피해사실을 밝히
는 데 어려움이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