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 다지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17:00
본문
Download : 아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 다지기.hwp
아동시각3 , 아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 다지기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아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 다지기.hwp( 40 )



1. 개인적 편견 확인하기
2. 觀察의 단계
3. 觀察의 책략
1. 개인적 편견 확인하기
우리의 감각으로 지각하는 모든 것은 자신의 개인적 관점의 여러층들을 통해걸러진다. 이러한 모든 의문은 주의 깊게 觀察을 통해 그 해답을 찾아야 한다. 우리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은 모든 아동의 욕구에 완벽하게 조화될 수 없다.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아동시각3
,인문사회,레포트
아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 다지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객관성을 높이는 한 가지 방법은 의식적으로 사실과 의견을 구별하는 것이다.
다.
2) 觀察하기
아동을 觀察할 때 유아교육자들 돕는 상업적으로 우수한 체크리스트와 觀察 도구가 있따
작은 포켓 수첩이 있는 경우, 일화는 세부 사항이 잊혀지기 전에 기술될 …(省略)
설명
아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 다지기
아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 다지기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실제로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언제, 어디서, 왜 그것이 일어나는가이다. 실제로 지각하는 것은 무엇이며 지식, 경험, 또는 편견에 근거해서 직관적으로 해석하는 것은 무엇인가? 사실과 의견을 구별하는 자신의 사고 과정을 통해 성인은 더욱 정확히 실제 아동의 행동에 초점을 둘 수 있으며 행동의 의미에 대한 자신의 해석을 긴밀히 살필 수 있따
의견이 觀察 가능한 사실과 다르게 진술되고, 그 의견이 ‘주관적 해석’ 으로 명확히 분류된다면, 그것은 쉽게 개인적 사실이라고 스스로 합리화한다면, 성인은 아동을 사실적으로 볼 기회를 잃게 된다 성인은 사고에 있어서 더욱 객관적이 되도록 의식적으로 학습할 수 있따
2. 觀察의 단계
1) 觀察은 어떻게 긍정적 지도를 지원하는가?
행동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결과 적이기 위해서는, 그 노력이 아동의 능력과 정신 체계 뿐 아니라 그 행동이 발생하는 environment(환경) 과도 잘 조화되어야 한다.
개개 아동들에게 보다 객관적으로 反應(반응)하기
어떤 아동들은 다른 아동들에 비해 더 많은 도움을 호소한다. 그러나 적어도 서로 다른 아동들을 대할 때 공정해질 수가 있따
가족 내에서 부모들은 때때로 자녀들 중 어떤 아이는 이해하고 다루기가 쉬운 반면 어떤 아이의 행동은 전체적으로 이해할 수 없음을 인정한다. 우리의 편견은 우리의 양육받은, 과거의 경험, 개인적 人生철학에서 발전된 일련의 신념, 가치관, 가정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