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수학적인 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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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9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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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리를 깨닫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미봉책으로 한 문제를 맞힐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직접 찾아보는 방법이다. 일부 수학 성적이 좋지 않은 학생들이 모의고사 문제를 접했을 때, 숫자를 찾는 문제에서 답을 찾기 위해 일일이 숫자를 써 가면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인수에 2가 한 번, 두 번, 세 번, … 들어간 개수 대로 색을 다르게 입힌다. 이럴 때 대수적인 프로그램(program]) 으로 다음과 같은 간단한 프로그램(program]) 이 도입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클릭 할 때 “□의 배수”를 클릭하면 해당하는 배수가 모두 클릭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program]) 해 놓으면 어렵지 않게 많은 수를 한꺼번에 클릭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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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수학과_교육_레포트(report)
설명
1. 대수학적인 면에서
2. 3차원 기하 면에서
3. 확률의 문제에서
1. 대수학적인 면에서
기하학 뿐만 아니라 대수학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바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는 것 또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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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본 자료는 수학교육 중 대수학적인 면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다고 하자.
* 1부터 50까지 곱한 수를 인수분해했을 때, 2의 지수는 무엇인가?
이 문제의 답을 구하는 법을 바로 가르쳐 주면 기억에도 오래 남지 않을뿐더러 풀이과정도 잘 이해가 되지 않을 때가 많다.
먼저 교사가 원하는 범위의 수를 나열할 수 있어야 한다. 50이 아니라 10부터 스타트하여 說明(설명) 을 하게 되겠지만 이 문제에 직접적인 감각을 익히게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교사가 원하는 숫자에 색을 입힌다.수학과_교육_레포트 , 대수학적인 면에서인문사회레포트 ,
다.
학생들에게 2가 한번씩 들어가있는 숫자들을 선택하여 클릭하면서 2의 개수를 셀 수 있게 하는데, 이 때 2의 개수가 하나 빠짐으로 해서 2의 개수가 없어지는 수는 바탕색이 흰색이 되게 하고 2의 개수가 하나 줄수록 바탕색이 옅어지게 만든다.
학생들이 스스로 써 보고 규칙을 발견하는 것은 쉽지가 않아서 숫자를 빼먹거나 실수할 가능성이 높다.
그다음 교사가 원하는 값의 바탕에 색을 입힌다.
지금 상황에서 색이 칠해진 수가 무엇의 배수인지, 2의 배수를 한번 클릭하고 남은 수가 무엇의 배수인지 스스로 말할 수 있도록 유도하면 결국 2n의 배수의 개수를 모두 세면 답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할…(To be continued )
대수학적인 면에서
본 자료(資料)는 수학교육 중 대수학적인 면에 대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