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마트 마케팅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06:49
본문
Download : [마케팅] 이마트 마케팅전략.doc
홍보의 방법으로 이마트 내에서 쇼핑백, 로고송, 인테리어를 이용한다. 이마트 외에서는 소식지와 이메일, 신문 광고를 이용하도록 하고 각각 텔레 쇼핑, 누리망 홈쇼핑, TV 홈쇼핑을 연결시킨다. 택배 서비스와 고객의 동선을 이용한 상품 배치로 상품의 판매를 …(생략(省略))
![[마케팅]%20이마트%20마케팅전략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D%B4%EB%A7%88%ED%8A%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doc_01.gif)
![[마케팅]%20이마트%20마케팅전략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D%B4%EB%A7%88%ED%8A%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doc_02.gif)
![[마케팅]%20이마트%20마케팅전략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D%B4%EB%A7%88%ED%8A%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doc_03.gif)
![[마케팅]%20이마트%20마케팅전략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D%B4%EB%A7%88%ED%8A%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doc_04.gif)
![[마케팅]%20이마트%20마케팅전략_doc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D%B4%EB%A7%88%ED%8A%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doc_05.gif)
![[마케팅]%20이마트%20마케팅전략_doc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D%B4%EB%A7%88%ED%8A%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doc_06.gif)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이마트,,PB제품,,PB상품,,자연주의,,마케팅전략,,소비자행동,,마케팅원리,경영경제,레포트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마케팅] 이마트 마케팅전략(strategy)
설명
Download : [마케팅] 이마트 마케팅전략.doc( 53 )
순서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 [마케팅] 이마트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이마트 PB제품 PB상품 자연주의 마케팅전략 소비자행동 마케팅원리
레포트/경영경제
다. 계절별로 테마 축제를 열어 각종 시연회,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목차
<요약>---------------------------------------------------3p
1. 환경分析(분석)-----------------------------------------------4p
1) 시장 환경
2) 자사 환경
2. marketing 目標(목표) 및 기존 marketing 전략(戰略) -----------------------------8p
1) STP전략(戰略)
2) marketing 믹스 전략(戰略)
3. marketing 전략(戰略) 의 성과----------------------------------------10p
4. 새로운 전략(戰略) 수립을 위한 상황分析(분석)(SWOT)----------------------11p
1) Strengths (강점)
2) Weaknesse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s (위험)
5. 새로운 marketing 전략(戰略) 제안------------------------------------14p
1) STP전략(戰略)
2) marketing 믹스 전략(戰略)
6. Reference List(references)--------------------------------------17p
본문내용
1. 환경分析(분석)
1) 시장 환경
(1) 할인점 시장 分析(분석)
최근 소비자들의 소비성향 및 소비문화 변화와 함께 국내 소매시장도 크나큰 변화를 겪고 있따 오늘날 소비문화는 1990년대의 과시소비 성향에서 보다 가치 중심적인 소비패턴으로 바뀌어 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할인점은 뚜렷한 수혜를 입고 있따 할인점은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상품, 편안한 쇼핑분위기 등으로 인해 시간에 쫓기고 효율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따 특히 구매력이 증가하고 있는 30-40대 세대와 맞벌이 가정이 증가하면서 할인점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따 이런 상황에 힘입어 국내 유통시장의 기반을 뒤흔들고 있으며 국내 소매시장의 약 76%를 차지하는 재래시장을 지속적으로 잠식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이에 따라 할인점시장 규모는 향후 2년 동안 연간 26% 성장할 것으로 展望된다된다.
국내 할인점은 일반적인 공산품 할인점과 슈퍼마켓을 합친 것과 같은 미국의 슈퍼센터와 유사하며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따
▶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식품, 공산품등과 같은 물품에 대한 원 스톱 쇼핑
▶ 전국적인 브랜드 및 PB브랜드를 함께 구비한 다양한 제품 구성
▶ 농산물, 빵, 부분 조리식품 등과 같은 식품에 초점
▶ 편안한 쇼핑공간 - 넓은 복도, 소비자의 동선을 고려한 배치, 청결하고 밝은 매장, 넓은 주차공간 등
▶ 가장 중요한 점은 저렴한 가격, 양질 제품, 그리고 간편하고 신속한 고객서비스
이마트 PB상품 ‘자연주의’ marketing 전략(戰略)
marketing 관리
목 차
<요약>---------------------------------------------------3p
환경分析(분석)-----------------------------------------------4p
시장 환경
자사 환경
marketing 目標(목표) 및 기존 marketing 전략(戰略) -----------------------------8p
STP전략(戰略)
marketing 믹스 전략(戰略)
marketing 전략(戰略) 의 성과----------------------------------------10p
새로운 전략(戰略) 수립을 위한 상황分析(분석)(SWOT)----------------------11p
Strengths (강점)
Weaknesses (약점)
Opportunity (기회)
Threats (위험)
새로운 marketing 전략(戰略) 제안------------------------------------14p
STP전략(戰略)
marketing 믹스 전략(戰略)
Reference List(references)--------------------------------------17p
<요약>
현재 이마트는 자연주의라는 PB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따 자연주의라는 브랜드는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며 수익을 올리는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따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戰略) 으로 적극적인 marketing 을 할 필요가 있따 우리는 적극적 marketing 을 위한 방법으로 계절을 주제로 하는 테마를 정하고 고객층을 구매액에 따라서 일반, 자연인, VIP 층으로 나누어 관리하는 방법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