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7 23:38
본문
Download : 완전학습.hwp
즉 주어진 학습Task 를 일정한 수준까지 달성하는데 짧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학생은 높은 적성의 소유자이며 반면에 긴 시간을 필요로 하는 학생은 낮은 적성의 소유자이다. Carroll은 학생 각자가 학습Task 를 해결하는데 소요하는 시간의 차이를 적성이라고 하고 있다 물론 이 적성은 특정이 학습Task 와 관계되는 것으로서 이미 가지고 있는 경험에 따라 소요시간이 달라진다.
완전학습에 대한 자료입니다. 교사가 최상의 방법으로 교수하고 학생이 열심히 학습에 임하는 학생에게 필요한 만큼의 시간을 준다고 할 때, 주어진 학습Task 를 일정 수준까지 달성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학생 개개인에 따라 달라진다.
레포트/사범교육






완전학습에 대한 입니다.
(1) 학습자의 적성
최적의 학습조건 아래서 주어진 학습Task 를 일정한 수준으로 성취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말한다. 수업내용이나 과정을 이해하는 것은 두 가지 측면에서 생각할 수 있다 하나는 학생의 일반지능이고 또 하나는 학생의 언어능력이다. 수업후 단계
3. 참 고 문 헌
1. 완전학습의 理論(이론)적 근거
완전학습은 Carroll이 학교학습모형(a model for school)을 발표함으로써 그 가능성이 나타나게 되었다. Carroll은 학생들의 학습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변인으로 다섯 가지를 들고 있으며 이 변인을 다시 개인차 변인과 수업변인으로 분류하고 있다 개인차 변인은 학습자의 적성, 학습자의 수업이해력, 학습자의 지속력이고 수업변인은 수업의 질, 학습의 기회이다. 제시된 수업내용에 포함된 개념(槪念)이나 원리를 파악하기 위해서 추리하고 …(drop)
설명
다.완전학습 , 완전학습사범교육레포트 ,
완전학습
완전학습
Download : 완전학습.hwp( 67 )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1. 완전학습의 理論(이론)적 근거
(1) 학습자의 적성
(2) 학습자의 수업 이해력
(3) 학습자의 지속력
(4) 수업의 질
(5) 학습의 기회
2. 완전학습을 위한 수업모형 및 수업절차
가. 수업 전 단계
(1) Task 分析
(2) 학습결함의 진단
(3) 학습결함의 보충과정
나. 수업 단계
⑴ 수업목적의 명시
⑵ 수업활동
⑶ 수업보조활동
⑷ 형성적 평가
⑸ 학습부진 학생에 대한 보충과정
⑹ 심화과정
⑺ 제2차 학습기회
다. 이런 상황 속에서 Carroll은 교육적 성장에 상호 관련되는 제측면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학생들이 여러 해 동안에 거쳐가는 교육의 과정을 포함할 수 있는 학교학습모형을 구안하였다.
(2) 학습자의 수업 이해력
학생이 수업의 내용이나 교사의 설명(說明)을 어느 정도로 이해하느냐는 그의 학업성취 수준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학교학습에 관한 연구는 허다히 많았지만 교육의 과정 전체를 포함하기보다는 한두 개의 요인에 국한된 것들이 대부분이었다.